충주시 금가면향기누리봉사회, 자원봉사 릴레이 펼쳐

충주시 금가면향기누리봉사회, 자원봉사 릴레이 펼쳐

-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홀몸노인 40여 명에게 건강식 소머리곰탕 지원 -

  • 승인 2020-06-03 10:00
  • 수정 2020-06-03 10:00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200604 금가면향기누리 자원봉사릴레이
충주시 금가면향기누리봉사회(회장 유영옥)는 3일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홀몸노인을 위한 자원봉사 릴레이를 펼쳤다.

향기누리봉사회원은 지역 내 홀몸노인 40여 명에게 건강식 소머리곰탕을 지원했다.

올해로 3년째 봉사활동을 이어온 금가면향기누리봉사회원들은 매회 아침 일찍부터 반찬을 준비하고 배달까지 연 7~8회 반찬 봉사를 펼치며 지역사회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나눔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밑반찬을 만드는 대신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관내 업체의 소머리곰탕(50만 원 상당)을 구입해 전달했다.

유영옥 회장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직접 반찬을 만들지 못해 아쉽지만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겨드릴 수 있어 조금은 안심이 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금가면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정수 금가면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소외된 이웃도 살피고 힘든 관내 업체에도 조금이나마 보탬을 줄 수 있도록 관심과 배려를 부탁 드린다"고 했다.

한편, 이날 나눔 봉사를 마친 향기누리회원들은 금가면 소재지 환경정비활동에도 참여하며 깨끗하고 쾌적한 금가면 가꾸기에 힘을 쏟았다.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2.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3. [건강]생선 가시 목에 걸렸을 때 '맨밥' 삼키면 위험
  4. [주말 사건사고] 대전서 차량 화재·세종선 주택 화재로 여아 2명 사망
  5. 공공문화시설 휴관 2주 연장… 소규모 단체 "준비한 공연 잠정 연기"
  1. 코레일 '둘이서 KTX 반값 이벤트'
  2. '친일 논란' 백선엽 장군, 15일 대전현충원에 안장
  3.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4. [건강]내 몸 '면역력' 높이려면... 잘 씻고, 잘 먹고, 잘 자야
  5.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0승리, 리그 2위로 도약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