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농협 장영원 상무, 농협인상 수상

중원농협 장영원 상무, 농협인상 수상

- 신소득작물 발굴과 수출에 기여 -

  • 승인 2020-06-03 13:07
  • 수정 2020-06-03 13:07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0603 농협인상 장영원 상무
중원농협 장영원(54세) 상무가 '농협인상'에 선정되어 3일 충북농협 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농협중앙회는 전국 10만여 임직원 중 농업·농촌 지원과 협동조합정신 구현에 앞장선 직원을 매월 10여명 선정하여 '함께하는 농협인상'을 시상한다.

당초 서울 농협중앙회 중앙본부 대강당에서 농협중앙회장이 직접 시상하나, 코로나19를 감안하여 금차에는 지역본부에서 수여한다.

장 상무는 1993년 입사 후 27년간 농업경제사업에 종사하며 판로확대와 유통혁신에 헌신해 왔다.

2018년 정부협력 농촌고용인력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되 농가와 인력을 중개하여 2019년의 경우 만여명을 추진해 일손부족 해결과 일자리창출에 기여했다.

또 신소득작물 발굴에 앞장서 감자 및 사과특화사업과 복숭아 묘목지원사업을 새로 추진해 감자의 경우 30여 농가에 6억원의 소득을 올리고, 2019년에는 중원농협 최초로 베트남에 사과를 수출하는 쾌거를 올렸다.

장 상무는"농업발전을 위해 더 정진하라는 뜻으로 상을 주셨다고 생각한다"며"농업경제분야에 전문 농협인이 되어 우리 농산물의 소비촉진과 수출확대에 노력해 가겠다"고 밝혔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인터뷰] 한화이글스 브랜든 반즈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 선보이고 싶다"
  2.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3.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4.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5.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1. 대전보훈청, 미등록 유공자 발굴 캠페인 벌여
  2.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3.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4.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5. [영상]풀스윙 절대 공식! 스윙시 하체체중 비율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