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교사·학부모·학생 되기…세종교육원 ‘스마트 클라쓰’ 운영

스마트한 교사·학부모·학생 되기…세종교육원 ‘스마트 클라쓰’ 운영

유튜브 채널 개설, 원격수업 스마트기기 활용능력 향상

  • 승인 2020-06-07 09:08
  • 수정 2020-06-07 09:08
  • 고미선 기자고미선 기자
스마트클라스3
유튜브 채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에 탑재된 스마트교육 영상 자료 캡쳐.
세종시교육원은 교사와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스마트 기기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스마트 클래스'를 운영한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하면서, 원격수업을 준비하는 교사와 가정에서 수업을 듣는 학생, 이를 지원하는 학부모의 컴퓨터, 스마트폰 등 스마트기기 활용 능력 향상이 목적이다.

매월 넷째 주 수요일에 교직원에게는 내부메일,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학교종이 앱을 통해 스마트교육에 대한 정보를 안내한다.

우리 학교 스마트기기 문제 해결 Q&A, 우리가 몰랐던 우리 학교 스마트기기 활용 꿀 팁, 스마트한 교사·학부모·학생 되기, 우리 학교 스마트기기 공개 수업에 활용하기 등 스마트기기 활용에 꼭 필요한 주제로 구성했다.

세종교육원은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스마트교육 영상을 지속적으로 탑재해 교육공동체와 공유할 계획이다.

정광민 양지초 교사는 "학교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마트교육 선도 교사와 협업을 통해 자료를 제작했다"며 "제작된 자료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교사들과 댓글로 소통하며 스마트기기 활용법에 대해 도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사진숙 세종교육원장은 "이제 미래 교육은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하는 혼합 러닝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전환되어야 한다"며 "교육원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마트교육과 연수 등을 혼합한 러닝 방식으로 확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사, 학생, 학부모와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 서구에서 즐기는 X-스포츠 롱보드! 샘머리 공원으로 오세요
  2. [영상]같은 환경에서도 다르게 나온 감염자수! 어떻게 이런 결과가?
  3. 코로나 확진자 1200만시대, 국가별 확진자 순위에서 사라진 대한민국?
  4.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5. [날씨] 오후부터 비소식… 낮 기온 26도로 소폭 내려가
  1. 세종충남대병원 앞 버스정류장 신설…11개 노선 정차
  2. 분양가 조정권고 받은 천안 성성레이크사이드 숨고르기 돌입하나
  3. 대전서 50대 남성 코로나19 확진.... 지역 내 총 157명
  4. 대전서 30대 남성 코로나19 확진… 누적 159명
  5. [주중날씨 예보] 월·화 강우와 낮은 기온… 수요일부턴 예년 기온 회복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