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협력의 촉지자 민관협력 슈퍼바이저 양성과정 현장교육

민관협력의 촉지자 민관협력 슈퍼바이저 양성과정 현장교육

대전복지재단

  • 승인 2020-06-11 16:28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사진
대전복지재단(대표이사 유미)은 11일 민관협력 슈퍼바이저 양성과정(기본-심화-현장교육) 중 현장교육으로 대전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관협력 활성화 우수기관인 송강사회복지관과 정림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했다.

민관협력 슈퍼바이저는 2017년 대전시 민관협력사업 활성화를 촉진하는 전문가 양성의 필요성에 따라 시작된 것으로, 2019년까지 127명이 양성돼 현재 35개소 거점복지관에서 52명의 슈퍼바이저가 활동하고 있다.

민관협력 슈퍼바이저는 동 행정복지센터와 거점복지관(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관) 협력사업을 촉진하는 전문가로 평균 사회복지 현장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주요 활동으로 동 행정복지센터-거점복지관 연계·협력사업,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관협력 활성화사업, 동 특성을 반영한 주민조직화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유미 대표는 “앞으로 현장교육 이수자들은 민관협력 슈퍼바이저로서의 활동 자격이 부여된다”며, “대전복지재단에서는 민관협력 슈퍼바이저들이 거점복지관과 동 행정복지센터 협력사업 수행의 핵심역할을 수행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연휴 후 수업 대책은?… "학급당 학생 줄여 대면 수업 늘려야"
  2.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에서 승승장구
  3. 추석연휴 문화생활 집콕하며 즐긴다?
  4. [포토 &] 가을 전령사 쑥부쟁이
  5. 중계방송에는 없었다! 다양한 각도로 보는 논란의(?)골장면(부제:오프사이드)
  1. [새책] 경청의 힘, 따뜻한 언어… 권덕하 시인 '귀를 꽃이라 부르는 저녁'
  2. [날씨]오후 중부지방 비, 서쪽내륙 짙은 안개
  3.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추석맞이 이벤트
  4. [국감 브리핑] 교통 과태료 상습체납자 1491명… 미납 총액 108억에 달해
  5. 대전 용산동 ‘호반써밋 유성 그랜드파크’ 1순위 청약 마감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