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고추구기자축제, 온라인 특판전으로 대체

청양고추구기자축제, 온라인 특판전으로 대체

  • 승인 2020-06-29 11:18
  • 수정 2020-06-29 11:33
  • 신문게재 2020-06-30 13면
  • 최병환 기자최병환 기자
청양군의 대표축제인 청양고추구기자축제가 올해는 온라인 특판전으로 치러진다.

군은 지난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양고추구기자축제 추진상황보고회를 열고 코로나19 확산사태와 관련 야외 대규모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청양고추, 청양구기자 등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특별판매전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청양고추구기자축제가 지역의 대표 축제로서 매년 20여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가고 약 80억원의 경제유발 효과를 가졌다는 점과 현재까지 청양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단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취소 결정에 대한 추진위원들의 고심이 컸던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 특판전을 결정한 추진위원회는 특히 오는 9월 개장 예정인 대전 유성구 학하동 청양먹거리 직매장 '햇살농부'에서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워킹 스루(Walking Thru)등 다양한 방식의 판매행사를 할 예정이다.

박원배(NH농협 청양군지부장) 추진위원장은 "올해 고추구기자축제 개최 일정을 9월 초로 결정하면서 코로나19 극복과 함께 많은 분에게 우수한 농특산물을 선보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했다"면서 "아쉽지만, 국민건강이 먼저인 만큼 온라인 특판전으로 변경 개최하게 된 것을 양해 바란다"고 말했다.

김돈곤 군수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축제 추진을 위해 애써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며 "비록 야외축제는 개최하지 못하지만, 청양 농특산물의 다양한 판매전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양=최병환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전설 김태균, 역사 속으로
  2. 대전시체육회, 선진형 스포츠클럽 개발.운영
  3. 이동훈미술상 특별상 수상자 송인 작가, 세종과 서울서 개인전
  4. 코로나19에 따른 헬스장 계약분쟁 '소비자 주의보'
  5. 한화이글스 , 2021 신인 선수 계약 완료
  1. 고암 이응노 작품 대전 지하철역에서 본다
  2. 대전 한국화가 모임 '자연과 향기' 제14회 정기전
  3. [리허설현장을가다] 마당극패 우금치 망자들의 아픔 어루만질 '적벽대전'
  4. 대전도시공사 손영기, 전국 펜싱선수권 정상
  5. 전교조 대전지부 "코로나 시국에 대면 연수, 제 정신인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