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한국철도공사-한국철도시설공단, 3자 업무협약 체결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한국철도공사-한국철도시설공단, 3자 업무협약 체결

협력네트워크 구축 및 철도 시설의 사회적가치 창출 도모

  • 승인 2020-07-01 15:45
  • 박종구 기자박종구 기자
1.협약식 단체사진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1일 한국철도공사 대전사옥에서 한국철도공사·한국철도시설공단과 철도시설 유휴공간을 활용한 청년일자리 공간 마련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날 협약식에는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박수현 회장과 한국철도공사 손병석 사장, 한국철도시설공단 김상균 이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상호 지식 공유를 통한 긴밀한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철도 시설·산업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UN이 추구하는 전 세계의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의 국제 의제 달성을 위한 시너지 창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철도 유휴공간 활용 및 공간 재구성 ▲주요 역사 내 광고 홍보 사업 ▲청년과 도시를 테마로 국내 및 글로벌 사업 발굴 등을 주요 방안으로 향후 협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유엔해비타트는 전 세계 도시 정책을 관장하는 UN 산하 정식 국제기구로, 첫 국가단위 위원회인 한국위원회가 대한민국에 수립됐다.

선진국형 도시발전 및 청년 정주 모델 수립을 통해 UN 193개 가입국에 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UN이 지정한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박수현 회장은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의 전문성을 더하여 철도 산업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향한 든든한 교두보를 만드는 일이다"며 "상호 협력을 통해 '누구도, 어느 장소도 소외되지 않는 모두를 위한 도시'를 향한 다채로운 가치와 기회들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안드레 앞세워 안산 상승세 잡는다!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4.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5.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1.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2.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3. [날씨] 대체로 맑고 낮 최고기온 26도까지 올라
  4.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5. [새책] 오늘의 전태일 어디서 불타고 있는가 '전태일평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