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신니면생활개선회 생산적 일손봉사 참여

충주시 신니면생활개선회 생산적 일손봉사 참여

  • 승인 2020-07-06 11:00
  • 수정 2020-07-06 11:00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6일-200707 신니생활개선회 일손봉사1
충주시 신니면생활개선회(회장 성숙희)가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도움의 손길을 내밀며 지역 농가에 활력을 불어놓고 있다.

신니면생활개선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일손 충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위해 6일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생산적 일손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일손봉사에 참여한 회원 20여 명은 새벽부터 파밭매기, 잡초제거 등의 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회원 중에는 농업에 종사하는 인원도 다수 포함되어 있어, 농가 일에 능숙한 모습을 보이며 한층 큰 힘이 되었다는 후문이다.

봉사에 참여한 한 회원은"같은 농업인으로서 요즘 농가가 얼마나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잘 알고 있다"며 "힘든 시기에 일손봉사로 이웃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일손봉사를 받은 농가주는 "다들 어려운 시기에도 이렇게 찾아와 손을 보태주셔서 감사하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성숙희 회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력수급이 원활하지 못한 상황에서 회원분들이 농가 일손돕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고맙다"며 "이러한 농촌 일손봉사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아 농가의 인력 부족 현상이 개선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니면생활개선회는 꽃길가꾸기, 사랑의 점심나누기 행사 등 각종 봉사활동을 펼치며 살기 좋은 신니면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르포] "야~ 축구다" 팬 흥분속 코로나19 방역지침 일부허점
  2. 대전하나시티즌, 지역 수해복구 위해 ‘한마음 한뜻’ 5천만원 기탁
  3. [날씨] 태풍 장미 북상… 내일까지 충청권에 최대 250㎜ 내린다
  4. 한국원자료연료 불화우라늄 가스 누출 사고…2명 부상
  5. 대전 올 상반기 공연 개막 편수 지난해 기준 '반토막'
  1. 대전문화재단 새노조 "대표이사 선임, 책임경영 확립 조직개편 정상화 촉구"
  2.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 루빈 카잔 이적 임박
  3. 미룸갤러리 삼성동 인쇄골목으로 이전… "문화복합공간으로"
  4. [한줄서가] 코의 한의학, 노동자 주주, 하루 10분 그림책 질문의 기적 등
  5. 한화이글스, 16일 올 시즌 첫 '키즈데이' 진행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