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3년차' 설동호 대전교육감 "과학·수학·인성·민주 등 창의융합 인재 양성"

'취임 3년차' 설동호 대전교육감 "과학·수학·인성·민주 등 창의융합 인재 양성"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 대응체계 구축·교육복지 확대 '성과'
창의융합인재 양성, 감염병 대응 강화, 학교공간 혁신 등 약속
설동호 교육감 "미래 선도 교육 위해 최선 다할 것"

  • 승인 2020-07-12 11:23
  • 수정 2020-07-12 11:27
  • 김성현 기자김성현 기자
설동호 교육감인터뷰 사진1
설동호 대전교육감.
"내실 있는 혁신교육으로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고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취임 2주년을 맞은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그동안의 정책 추진 성과와 앞으로의 대전교육 중점 추진 정책을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설 교육감은 취임 후 2년 동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 양성과 교육복지 정책에 힘써왔다고 자평했다. 특히 코로나19 대응 체계 구축을 큰 성과로 꼽았다.

설 교육감은 "코로나19 방역체계 구축을 위해 비상대책본부를 가동하고 68억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학교에 마스크, 체온계를 비롯한 방역물품과 열화상 카메라(306대)를 보급했다"며 "42억2000만원을 확보해 모든 학교에 방역활동 지원을 위한 학교 보건인력과 교육활동 지원인력을 100% 배치·완료했다"고 말했다.

또 "가정 내 온라인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학습꾸러미 6종을 전국 최초로 제작·보급했고, 초·중·고 원격수업지원단 130명의 교사가 만든 758편의 '대전형 수업 동영상'을 각급 학교에 배포했다"고 했다.

이외에도 미래인재 양성 위한 교육혁신과 창의융합형 교육활동 전개, 안전한 학교환경 구축과 교육복지 확대 등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취임 3년차 중점 사업으로 미래 선도 창의융합인재 양성, 감염병 상시 대응 체계 강화, 학교공간 혁신, 민주시민교육과 신설을 약속했다.

미래형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대덕연구단지와 연계한 과학·체험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노벨과학 꿈·키움 프로젝트를 비롯한 AI교육, SW교육, 수학교육을 내실화한다. 독서교육과 예술·체육활동이 융합된 문예체 중심 인성교육도 연속성 있게 추진한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중부권 유일의 대전수학문화관을 내년 3월 개관할 예정이다.

올도 128억을 투입하는 등 감염병 상시 대응 체계 강화하고 학습과 놀이, 휴식 간 조화를 이룬 다양한 공감형 학교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학교공간혁신 사업을 확대·추진하며 학생생활교육과를 민주시민교육과로 확대·개편하는 등 민주시민교육과 신설을 예고하기도 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대전교육은 지난 2년간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비전으로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세계시민 육성을 위해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교육정책을 실현, 우리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강화해왔다"며 "대전교육 가족은 그동안 이루어온 성과를 기반으로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혁신하며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성현 기자 larczard@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김승태 대전시립연정국악원장 "대전을 형상화한 랜드마크 공연 선보일 것"
  2. 체육계 폭력·비리 근절될까...'故최숙현법' 시행된다
  3. 시티즌 올 시즌 첫 유관중 경기, 리그 최다 관중 기록
  4. '사라진 동네, 남겨진 기억' 목동4·선화B구역 지역리서치 프로젝트 전시
  5. 대전하나시티즌 17일 이랜드전 경기 티켓 예매 시작
  1. "14일 택배 쉽니다"… 임시공휴일 '택배 없는 날' 이용 주의
  2. 한화이글스, 16일 올 시즌 첫 '키즈데이' 진행
  3. 사전박사 채홍정 시인 네번째 시집 '사랑하며 섬기며' 펴내
  4. 해병대 군인.시민덕에 의식잃은 시민 살렸다
  5. [날씨] 충청권 일부 지역 여전히 비… 오후에 20~80㎜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