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제19전투비행단, 병영도서관 운영 활성화

공군 제19전투비행단, 병영도서관 운영 활성화

  • 승인 2020-07-14 11:25
  • 수정 2020-07-14 11:25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도서관 이벤트_1
공군 제19전투비행단(이하 '19전비')은 지난 6일 부터 오는 17일까지 방문자 기념품 증정, 전입 장병 홍보 등을 통해 병영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도서관 활성화 계획은 일과 후 병사들의 휴대폰 사용과 더불어 코로나19가 장기화 되고 있는 상황 등으로 인해 현저히 떨어지고 있는 도서관 이용률을 높이고자 마련 됐다.

먼저, 선물 이벤트를 통해 19전비 장병 및 군무원의 도서관 방문을 유도한다.

방문자 전원에게 지역특산물인 충주 사과즙을 증정하고, '도서관 보물 찾기' 이벤트를 진행해 커피, 팥빙수 교환권이 들어 있는 책을 발견한 사람은 인근 매장에서 해당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입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병들이 자연스럽게 도서관을 찾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신규 전입 인원을 대상으로 도서관 홍보를 강화한다.

전입 후 2개월 내 장병 및 군무원이 도서관을 방문할 때 텀블러 기념품을 선물로 증정하고, 전입 장병 교육 및 안내서 등에 도서관 관련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12월까지는 매월 신간도서 30권을 구매하여, 도서관을 방문한 장병들이 다양한 책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19전비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도서관을 방문하는 장병 및 군무원을 대상으로 체온을 측정하고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등 개인 방역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르포] "야~ 축구다" 팬 흥분속 코로나19 방역지침 일부허점
  2. 대전하나시티즌, 지역 수해복구 위해 ‘한마음 한뜻’ 5천만원 기탁
  3. [날씨] 태풍 장미 북상… 내일까지 충청권에 최대 250㎜ 내린다
  4. 한국원자료연료 불화우라늄 가스 누출 사고…2명 부상
  5. 대전 올 상반기 공연 개막 편수 지난해 기준 '반토막'
  1. 대전문화재단 새노조 "대표이사 선임, 책임경영 확립 조직개편 정상화 촉구"
  2.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 루빈 카잔 이적 임박
  3. 미룸갤러리 삼성동 인쇄골목으로 이전… "문화복합공간으로"
  4. [한줄서가] 코의 한의학, 노동자 주주, 하루 10분 그림책 질문의 기적 등
  5. 한화이글스, 16일 올 시즌 첫 '키즈데이' 진행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