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배수장 등 우기전 부분 준공 '완료'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배수장 등 우기전 부분 준공 '완료'

  • 승인 2020-07-14 17:48
  • 수정 2021-05-13 16:38
  • 방원기 기자방원기 기자
충남지역본부사진2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는 배수개선사업으로 시행중인 배수장·배수로·배수문 등 주요시설물을 우기전 부분 준공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본부는 우기전 배수시설 공사 완료 가능 지구를 선정하고 우기대비 주요 시설물·공사현장 안전점검과 우기철 활용가능시설 중점점검, 배수설비 작동·관리상태, 유수지 및 배수로 정비 상태, 배수로 준설 등을 점검했다.

올해 배수개선 사업은 19지구 408억원으로 배수장 2곳(논산 아호·부인)과 배수문 5곳(서천 삼산·동산지역, 홍성 화양지역, 예산 용동지역, 보령 대천지역), 배수로 정비 3.6km, 배수로 준설 15.1km를 완료했다. 배수를 원활하게 함으로써 농경지 침수피해 최소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중식 본부장은 "집중호우와 장마에 대비해 배수장 등 주요 배수시설의 철저한 관리와 선제적 대응으로 농작물의 침수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수개선사업은 상습적으로 침수가 발행하는 농경지에 배수를 원활히 하기 위해 배수로, 배수장 등 배수와 관계되는 방재시설을 구축하거나 재정비해 농경지의 침수피해를 예방하고, 안전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한국농어촌공사는 1908년 창립 이후 한 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농정의 최일선에서 농어업인과 함께해왔다. 국가 기초자원인 주곡의 안정적인 생산기반 확충, 농어촌 생활환경 개선, 수자원 확보와 관리 등 인기 있는 일보다는 국민과 농어촌을 위해 가치 있는 일을 묵묵히 수행해왔다. 공사는 농어업인과 국민의 눈높이에서 꼭 필요한 사업 추진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 다양한 농지 활용과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지원하는 맞춤형 농업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골린이의 백스윙 탑 잡기! 필수 체크 사항은? 박현경의 골프로그(6) 백스윙-1
  2. 한화이글스, 키움 상대 6-1 승리 '3연패 탈출'
  3. 눈앞에서 날아간 승점3점, 대전하나시티즌 김천에 1-1무승부
  4. [코로나 19] 대전, 14일 밤사이 신규 확진자 4명 추가 발생
  5. [코로나 19] 대전 13일 밤사이 신규 확진자 10명 추가 발생
  1. 경남 김해서 라마단 종교 참가 외국인 코로나19 집단 감염
  2. [코로나 19] 대전 14일 신규 확진자 6명 추가 발생
  3. 가정을 해체하고 교육을 파괴하는 평등법 반대
  4. 자치분권 2.0 시대 어떻게 맞을 것인가
  5. 어린이위원회 '동심 4기' 발대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