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수비수 보강... 한양대 출신 변준수 영입

대전하나시티즌 수비수 보강... 한양대 출신 변준수 영입

  • 승인 2020-07-23 13:37
  • 수정 2020-08-06 17:25
  • 금상진 기자금상진 기자
사본 -변준수 사진2
대전하나시티즌이 한양대 출신 수비수 변준수를 영입했다(대전하나시티즌)

7월 선수등록 시한 마감을 앞두고 대전하나시티즌의 전력보강이 마무리에 접어들고 있다. 지난 22일 브리질 특급 에디뉴를 영입한데 이어 23일 한양대 출신 수비수 변준수를 영입했다. 이로써 주전 수비수들의 공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전의 선수 운용에 다소 여유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

변준수는 경희고등학교 재학시절이던 2018년과 2019년, '백록기 전국고교축구대회' 수비상을 수상했으며, 2018년에는 주말리그 후반기 MVP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지난 20일 발표된 '대한민국 U-19 남자 축구대표팀' 3차 소집 명단에도 이름을 올리는 등 장래가 촉망받는 선수다.

190cm, 82kg의 건장한 신체조건을 바탕으로 제공권과 몸싸움 능력이 우수하며, 힘과 높이, 빠른 판단력과 우수한 순간 스피드를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수비 리딩 능력을 갖췄다. 공격 전개 상황에서 센스있는 패스와 플레이를 통한 빌드업도 장점으로 평가받는다.

이지솔, 이정문 등과 함께 대전의 중앙 수비라인에 젊은 활력과 패기를 더해줄 변준수는 'U-19 남자 축구 대표팀'에 함께 차출된 박예찬(FW), 김선호(DF) 등과 향후 대전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핵심 선수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변준수는 "프로 첫 무대를 대전하나시티즌에서 함께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훌륭한 감독, 코치님들과 선배들에게 많이 배워서 더욱 성장해나가고 싶다. 팬 여러분들이 기대하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찬 입단 소감을 밝혔다.


금상진 기자 jodpd@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토론토 류현진, '괴물투' 모습 돌아왔다
  2. 시티즌 첫 유관중 홈경기! 팬들 위해 선물 보따리 푼다
  3. [새책] "불면의 하룻밤이 오랜 여행보다 훨씬 더 많은 생각을 낳는다"
  4. 제32회 대전미술대전 김영창씨 '먹감나무 3층장' 전체 대상 수상
  5. 이규문 대전경찰청장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하도록 노력할 것"
  1. 대전시립미술관-KAIST 지역문화 발전 기반 맞손
  2. [대전기록프로젝트] 당신의 담
  3. 제보자가 낸 고소장이 피고소인에게 전달?… "제보자 불이익 받았다" 주장
  4. 규제에도 더 오르는 대전 아파트 값, 세종은 '활활'
  5. 경찰청 경무관급 전보 인사 발표… 충청권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