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소기업 및 소상공인 경영안정 돕는다

보령시, 소기업 및 소상공인 경영안정 돕는다

5일 충남신용보증재단과 특화보증 지원 업무협약

  • 승인 2020-08-05 11:21
  • 이봉규 기자이봉규 기자
보령시와 충남신용보증재단이 손잡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도모에 나선다.

김동일 보령시장과 유성준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는 5일 시장실에서 지역상권 활성화 특화보증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침체 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번 특화보증 업무협약에 따라 간편 심사를 통해 지원 금액이 결정되는 등 긴급하게 자금 지원이 필요한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시에 사업장을 둔 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며 업체당 최대 3000만 원까지 특화보증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 보증을 포함해 총 보증금액이 5000만 원 이하일 경우에는 100% 전액 보증, 5000만 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85%를 부분보증 받을 수 있다. 보증료율은 0.8% 이내며 최대 5년 동안 보증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보령지점에서 보증을 받은 후 해당 금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서류를 첨부하면 된다.

김 시장은 "이번 특례보증 협약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자립기반 및 경쟁력이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령=이봉규 기자 nicon3@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구름많다가 충남내륙 산발적 빗방울 예상
  2. 새 어린이교통안전 슬로건 발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3. 농협중앙회 대전 샘머리지점서 1억원대 전화금융사기 예방
  4.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5.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1. [날씨] 주말 구름많고 비오는 곳도
  2. [새책] 오늘의 전태일 어디서 불타고 있는가 '전태일평전'
  3. 금강 세종보 해체·공주보 부분철거 의결…국가물관리위 제출키로
  4. 제66회 백제문화제 9일간의 새로운 여정 돌입
  5. 대전시, 추석연휴 특별방역대책 추진... "모이지 마세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