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2020년 어항관리선 안전관리 워크숍 개최

한국어촌어항공단, 2020년 어항관리선 안전관리 워크숍 개최

4~5일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60여 직원 참석...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최명용 이사장, "현장 고충과 건의사항 수렴해 어항관리 운영 개선에 최선" 다짐

  • 승인 2020-08-05 21:57
  • 오주영 기자오주영 기자
어항관리공단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은 4~5일 양일간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2020년 어항관리선 안전관리 및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어항관리선 안전관리를 위한 사전예방체계 및 역량 강화와 사업 추진방향, 운항실적 공유, 본사 직원과 선박직원 간 소통 강화를 통한 업무개선을 목적으로 매년 진행되는 공식 행사이다.

본부와 선박직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일 워크숍에선 어항관리선 안전관리 역량 강화 및 안전관리체제 확립을 위한 안전점검 조치사항을 공유하고, 액션 러닝 및 안전관리강화 방안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이어 청탁금지법 및 위험성 평가 이행 교육, 2020년도 운항 성과 점검 및 피드백 순으로 워크숍이 진행됐다.

최명용 이사장과 본부 및 선박직원들은 '소통·공감 톡톡(Talk Talk)'간담회에 참석해 현장 고충과 건의사항 등을 격이 없이 나누면서 어항관리선 운영 개선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워크숍 이틀째인 5일에는 어항관리선 관리운영과 행정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관리운영지침, 어항환경 모니터링 장비 운용 교육,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교육이 진행됐다.

최명용 이사장은 "어항관리선 운항 성과와 현장점검 결과에 대해 공유하고 앞으로 운영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논의 내용을 반영해 안전한 어항관리선 운영 환경을 만들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오주영 기자 ojy8355@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리멤버 유(Remember you)' 이벤트 진행
  2. 돌봄전담사 "전일제 근무로 아이들 돌보게 해달라"
  3. 목원대 양궁팀 감원 결정에 대전양궁협회 '반발'
  4. "대전문화시설 공공-민간 위수탁 벽 허물고 지역예술인 로케이션 체제 필요"
  5. 제17회이동훈미술상 본상 하종현 화백, 29일부터 전시
  1. [날씨]대체로 맑고 10도 내외 큰 일교차 주의를
  2. 충청권 보이스피싱 피해 눈덩이…"범정부TF 범죄예방 의구심"
  3. [국감 브리핑] 교통 과태료 상습체납자 1491명… 미납 총액 108억에 달해
  4. 신천지에 청산가리 보내고 거액 요구 협박범 붙잡혀
  5.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에서 승승장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