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 수해복구 위해 지역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모여 응급복구에 힘 보태

음성군 , 수해복구 위해 지역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모여 응급복구에 힘 보태

  • 승인 2020-08-09 00:19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09-1-1 금왕읍 응급복구 작업
최근 내린 폭우로 복구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성군을 돕기 위해 각계각층에서 자발적으로 나서고 있다.

금왕읍은 짧은 기간 동안 누적 강수량이 400mm 이상 집중해서 내려, 농경지 등 곳곳이 침수되고 하천 제방, 도로가 유실됐으며, 산사태로 민가가 피해를 보는 등 심각한 상황이었다.

이에, 금왕읍 이장협의회, 기관단체협의회, 새마을지도자, 지역발전협의회 회원들이 지난 7일 응급복구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이들은 제방 유실로 인근 농경지가 침수된 호산2리 도란천 제방 좌, 우 50m에 굴삭기 3대를 투입해, 톤 백 자루에 모래를 담아 쌓는 작업을 단체 회원들 20여명이 모여 구슬땀을 흘리며 참여했다.

응급복구 작업에 참여한 이기의 금왕읍 이장협의회장은 "금왕읍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다 같이 한 마음으로 발 벗고 나섰다"며, "하루빨리 복구 작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호 금왕읍장은 "지역의 단체와 기관이 자발적으로 나서 안전하고 살기 좋은 금왕읍을 만들어가는 모습에 감사하다"며, "재해 취약시설 및 위험지구에 대해서도 더 이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요소 사전예찰을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 음성군 협의회(회장 유병영)에서도 큰 피해를 입은 관내 수해 지역에 무료로 건설장비 및 자재를 투입해 응급복구 지원에 나섰다.

협의회는 도로가 유실돼 통행이 제한된 노선 중 하나인 농어촌도로 217호선(삼성면 용성리 산47-1번지 일원)에 굴삭기 2대, 15t 덤프 2대 및 잡석을 동원해 도로응급복구 작업을 실시했다.

유병영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 음성군 협의회장은 "큰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성군 주민들을 위해 우리가 도울 수 있는 것은 장비와 자재를 지원하는 것"이라며, "모두가 힘들고 지친 상태이지만 더욱 힘을 내서 복구작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재만 건설교통과장은 "집중호우로 피해가 많아 응급복구에 어려움을 겪던 중 대한건설협회에서 도움을 주어 복구에 큰 힘이 됐다"며, "이른 시일 내에 모든 피해 현장을 복구해 주민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황도연 팀 선정 8월 주간MVP 선정
  2. "도박중독은 질병, 치유기능 관리센터 줄여선 안돼"
  3. 대전 148개 초등학교 중 교육복지사는 35명뿐
  4. 국립대전현충원 추석연휴 참배 못한다 "코로나19 예방"
  5. [릴레이인터뷰] 최석근 "대전 양궁, 전국최강 비결은 지도자와 선수들 간의 단합"
  1. 조선시대 문인 김호연재,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2. 충남도청 김남규씨, 제27회 한성기문학상 수상
  3. [실버라이프]코로나19로 달라진 추석풍경
  4. [실버라이프]코로나19 한마음 한뜻으로 이겨냅시다
  5. [날씨]24일 저녁 돌풍과 천둥 동반한 강한 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