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주민 만족도 높은 인구정책 적극 발굴나선다

보령시, 주민 만족도 높은 인구정책 적극 발굴나선다

제2기 인구정책위원회 위원 위촉…인구정책출산, 보육 등 고령사회 대응 활동

  • 승인 2020-08-09 11:22
  • 이봉규 기자이봉규 기자
제2기 인구정책위원회 위원 위촉식
보령시가 지난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2기 인구정책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보령시가 저출산 및 고령화 사회에 대비하고 주민 만족도 높은 인구정책을 적극 발굴·추진해 나간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2기 인구정책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9일 시에 따르면 인구정책 위원회 위원 위촉은 출생자 수와 비교해 사망자 수가 2.14배, 전입 인구 대비 전출 인구가 1.06배로 자연 및 사회적 인구감소가 지속 증가됨에 따라 추진됐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인구정책 발굴에 나선다.

위촉식에 이어 위원들은 올해 시의 인구정책 기본계획, 상반기 인구정책 추진상황,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인구증가 인센티브제 시행계획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일 시장은 "대도시로 떠나는 청년들의 지속 증가로 정주여건 개선과 취업기회 제공을 위한 정책 추진이 절실하다. 또한 40~70대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제도적 뒷받침을 마련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며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의 역량을 모아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 및 실현으로 인구감소를 완화하기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구정책위원회는 보령시 저출산·고령사회정책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정낙춘 부시장을 비롯 관계공무원으로 구성된 당연직 6명, 시장 위촉직 14명 등 모두 20명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올해 8월부터 2023년 7월까지 3년간이며 이들은 앞으로 ▲연도별 저출산·고령사회 시행계획 수립 ▲출산과 보육, 고령사회 대응을 위한 정책 건의 ▲저출산·고령사회정책 사업의 발굴 및 제안 ▲인구정책에 관한 사항 등을 논의하게 된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2.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3. [NIE교육] 이문고 첫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신문의 깊이 배웠어요"
  4.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5.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1. 코로나가 만든 체육계 기현상… 체육특기생 대입 일반전형에 몰린다
  2.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3. 돌봄전담사 "전일제 근무로 아이들 돌보게 해달라"
  4. 제17회이동훈미술상 본상 하종현 화백, 29일부터 전시
  5. "대전문화시설 공공-민간 위수탁 벽 허물고 지역예술인 로케이션 체제 필요"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