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영웅의 활약으로 주택화재 막아

시민영웅의 활약으로 주택화재 막아

당진소방서, 초기화재시 소화기는 펌프차 1대와 맞먹어

  • 승인 2020-08-14 07:47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주택화재 관련사진 2
화재 진압 사진


당진소방서(서장 김오식)는 지난 12일 당진시 석문면의 주택 외벽 전기계량기함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시민의 침착한 초기 대응으로 인명피해를 막았다고 밝혔다.

거주자 김 모씨는 주택 외부 계량기에서 불꽃과 연기가 발생하자 배우자와 함께 물로 자체진화를 시도하며 이웃주민에게 119신고를 요청했다.

이에 인근에 거주하던 오 모씨는 본인 주택에 있던 소화기 를 이용해 연소확대를 저지하는 등 침착한 대응으로 인명피해를 막았다.

소방서 관계자에 따르면 계량기의 전기적 요인으로 화재가 발생했으며 소손 시 발생한 불티가 계량기 아래에 있던 휘발유 보관용기에 불이 붙은 것으로 오 모씨의 초기대응이 없었다면 대형화재가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7월에 발생한 주택 화재에서도 최초 목격자의 침착한 대응으로 대형화재를 막은 유사한 사건들이 알려져 당진소방서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추진과 소방안전교육의 우수성이 입증되고 있다.

이주진 현장대응단장은 "연이은 시민영웅들의 활약으로 인명과 재산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여러분들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보급하고 소방안전교육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석문119안전센터에서는 피해자 김 모씨와 초기대응자 오 모씨에게 주택용소화기를 증정하고 피해를 막아준 것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리멤버 유(Remember you)' 이벤트 진행
  2. 돌봄전담사 "전일제 근무로 아이들 돌보게 해달라"
  3. 목원대 양궁팀 감원 결정에 대전양궁협회 '반발'
  4. "대전문화시설 공공-민간 위수탁 벽 허물고 지역예술인 로케이션 체제 필요"
  5. 제17회이동훈미술상 본상 하종현 화백, 29일부터 전시
  1. 대전의 아들 황인범 러시아에서 승승장구
  2. [새책] 경청의 힘, 따뜻한 언어… 권덕하 시인 '귀를 꽃이라 부르는 저녁'
  3. [나의 노래] 루이 암스트롱의 'what a wonderful world'
  4. [국감 브리핑] 교통 과태료 상습체납자 1491명… 미납 총액 108억에 달해
  5. 충청권 보이스피싱 피해 눈덩이…"범정부TF 범죄예방 의구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