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음성군,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 혁신전략실 최재민 팀장, 민원과 송혜진 주무관

  • 승인 2020-09-25 21:07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2
혁신전략실 최재민 팀장
5
민원과 송혜진 주무관
충북 음성군은 2020년 상반기 중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주민의 편익증진에 기여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2명을 최종 선발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

이번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직원은 혁신전략실 최재민 전략사업팀장과 민원과 송혜진 주무관이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은 2020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에 따라 추진한 것으로, 군은 적극행정평가단 및 직원 참여단의 심사를 거쳐 지난 18일 인사위원회에서 심의의결 했다.

혁신전략실 최재민 전략사업팀장은 충북혁신도시 클러스터 용지가 장기간 미분양 방치되고, 계획인구 감소에 따른 도시문제가 심각함을 인지하고 클러스터 내 금지용도인 '공동주택'제한 완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왔다.

추진 도중 관련 중앙부처의 반대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끈질긴 협의와 설득으로 일자리 연계형 지원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사업비 432억원의 행복주택 300호를 조성할 수 있게 됐다.

민원과 민원행정팀 송혜진 주무관은 지난 2013년부터 토지 경계중복으로 재산권 행사를 할 수 없어 제기된 민원에 대해 사전 감사컨설팅 및 변호사 자문 등 민원 해결을 위해 업무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민원해결 과정에서 관련된 규정과 절차가 없어 좌절하기도 했지만 토지보상을 추진해 음성군 최초로 등록사항정정 해결을 위한 토지보상금을 지급하며 누구도 해결하지 못한 장기민원을 적극 해결했다.

군은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2명에 대해 성과상여금 최고등급과 실적가산점 부여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방침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공무원의 적극행정은 군민행복과 조직발전으로 이어지는 만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주민과 조직을 위해 구슬땀 흘리는 직원들을 정기적으로 발굴해 우대할 계획"이라며, "군민을 위해 적극적이고 사명감 있는 자세로 업무에 임하는 적극행정이 새로운 공직문화로 굳건히 정착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 2020 시즌 홈 피날레 행사 진행
  2. 철거 위기 대전 소제동 철도관사촌 ‘살아 남았다’
  3. [속보] 대전교육청 현장실습 사고 안전대책 발표… 대전시의회는 조례 마련
  4. [제18회 이동훈미술상] 황용엽 화백 "나는 나그네, 삶의 흔적 그리다보니 이 자리"
  5. [주말 쇼핑뉴스] 갤러리아타임월드 겨울을 준비하는 당신에게 혜택을
  1. [날씨] 최저기온 1도·한낮 최고 20도…당분간 일교차 커
  2. [대전기록프로젝트] 다들 어디로 갔나
  3. [윤석열 대전방문] 발길 뜸한 대전검찰청, 윤석열 보려는 고령인 일반 시민들로 북적
  4. [실버라이프]노인회 동구지회 경로당 코로나19예방 최선
  5. 심규익 대전문화재단 신임 대표 취임식 "대전문화의 새로운 지평 열 것"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