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사랑 도시 세종' 한글 아름다움 시민들과 나눈다

'한글사랑 도시 세종' 한글 아름다움 시민들과 나눈다

한글사랑 동아리, 우리말 간판공모 선정 등 활동
세종사랑 청소년 온라인 백일장, 내달 9일 개최

  • 승인 2020-09-27 11:36
  • 고미선 기자고미선 기자
게티2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한글사랑 도시 세종'에서 훈민정음 창제 574돌을 맞아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행사가 열린다.

시는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릴 '한글사랑 동아리'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하고, 한글날인 다음 달 9일 청소년 '세종사랑 온라인 백일장'을 개최한다.

두 행사는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대표 백승필)이 주관하는 '한글사랑 도시 세종'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한글사랑 동아리'는 세종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중·고등학교·청년(대학생)·일반·다문화 등 총 5개 모둠별로 모집한다. 모둠별 참여 인원은 최대 10명이다.

오는 11월까지 아름다운 우리말 간판 공모·선정, 광고물 실태조사, 공동체 모임(온라인 비대면), 언론 홍보 등에 활동하게 된다. 동아리로 선발되면 수료증과 함께 모둠별 활동비가 지원되며, 봉사활동 점수 인정, 한글사랑 도시 관련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다.

다음 달 9일 한글날에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되는 '세종사랑 온라인 백일장'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 산문(에세이) 2개 분야로, 화상회의 앱 줌(Zoom) 접속을 통해 당일 온라인으로 주제를 발표한다.

참가 신청은 다음 달 2일까지 시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전송하면 된다.

분야별 중등·고등장원 각 1명씩 총 4명에게 세종시장상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시 블로그에 게시된다.

이춘희 시장은 "한글사랑 도시 세종 이미지에 한 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훈민정음 창제 574돌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진행
  2.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3. [날씨] 아침기온 5도 내외로 쌀쌀… 일교차 당분간 커
  4.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2020 대전 책잔치 한마당 팡파르
  5.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8기 입주예술가 공모
  1. [BOX] '정장 입고, 머리도 자유롭게' 입대식과 다른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입교식
  2. [공연]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판소리 다섯마당' 젊은 소리꾼 이윤아 씨 초청
  3. [대전기록프로젝트] 정동을 걸어보면
  4. [날씨]오전까지 짙은 안개 오후엔 대체로 맑아
  5.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가 동참할 것"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