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세미나 개최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세미나 개최

문화콘텐츠로서의 활용방안 모색

  • 승인 2020-10-16 21:16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이하 영화제)에서는 오는 24일 수안보파크호텔에서 '충주 국제무예액션영화제의 문화콘텐츠로서의 활용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개최된다고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이 16일 밝혔다.

영화제는 비경쟁 프리영화제의 성격을 벗어나 명실상부한 경쟁영화 제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어, 중요무형문화재 제76호 택견을 보유하고 있는 '택견의 성지 충주, 무예의 도시 충주'를 브랜드화 할 수 있는 문화콘텐츠로서의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세미나이다.

안태근 교수(서울디지털대학교)의 '이소룡 영화의 발자취', 이상훈 감독(미디어박스 회장)'무예액션영화제의 콘텐츠로서의 활용방안', 정재성 시의원(전 영산대 교수)의'택견의 정체성과 미래', 마르크 오리비에 루보(Marc-Olivier Louveau)감독의'동·서양의 무예 정신과 아시아 무예의 성공'이라는 테마로 진행된다.

패널로는 주호성(영화감독), 왕호(영화감독), 박효근(영화인협회 충주지회장), 천승철(영화사 울림 대표), 윤호노(충북일보 기자)등이 참여하며, 좌장은 청주대학교 연극영화학부 김경식교수가 맡는다.

코로나 19 영향에 따른 언택트 무관중이며, CJB 방송 유트브와 충북문화재단 유트브로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로 전세계에 온라인 송출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김경식 교수(영화제 집행위원회 부위원장, 현 청주대학교 교수)는 "세계무술축제, 무예마스터쉽대회, 무예액션영화제를 하나의 문화콘텐츠로서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택견전수관, 세계무술공원과 최근 준공된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등 하드웨어를 무예산업으로 육성시켜 문화와 무예가 상생할수 있는 복합형 콘텐츠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 최저기온 1도·한낮 최고 20도…당분간 일교차 커
  2. [주말 쇼핑뉴스] 갤러리아타임월드 겨울을 준비하는 당신에게 혜택을
  3. 22명 탑승 낚시어선 원산안면대교 교각 충돌…의식불명 4명 긴급후송
  4. [새책] 당신에게 광장은 어떤 의미인가요? '우리들의 광장'
  5. [새책] 공자왈 재밌고 깊이있는 책이로다 '만화로 즐기는 논어'
  1. 심규익 대전문화재단 신임 대표 취임식 "대전문화의 새로운 지평 열 것"
  2. 대전 41개 게임장업주 관리 40대 총판 징역형 선고
  3. <속보>낚싯배 원산안면대교 교각 충돌서 3명 사망
  4. 인천도공, 서구 검단신도시 101역세권 개발 본격 추진
  5. 충남 원산안면대교 낚시배 충돌사고로 3명 숨져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