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열린관광지 시대 ‘활짝’

춘천! 열린관광지 시대 ‘활짝’

  • 승인 2020-10-18 18:22
  • 신문게재 2020-10-19 8면
  • 한가희 기자한가희 기자
춘천시청1
사진제공: 춘천시
강원 춘천시는 노인과 장애인 등 관광 취약계층의 관광지 이용 불편을 해소하는 '열린 관광지 조성사업'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

'열린 관광지'는 노인, 장애인, 영유아 동반 가족 등 모든 관광객이 이동의 어려움 없이 즐길 수 있는 무장애 관광 환경을 조성하여, 누구나 행복한 관광을 구현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해 문체부 공모 사업으로 사업비 12억8000만원이 투입됐다. 사업 대상지는 남이섬, 물레길 킹카누, 소양강 스카이워크, 박사마을 어린이글램핑장 4곳이다.

이번 조성사업으로 장애인 및 이동 약자를 위한 특화콘텐츠로 장애인 탑승용 특수카누와 짚 코스터가 마련되었고, 각각의 관광지에는 경사로 확대 설치와 바닥 평탄화, 리프트 설치, 화장실 개보수, 실내외 휴게공간 개선 등이 추진됐다.

현재 대부분 시설이 완료된 상태로 이용 가능하며, 일부 시설도 곧 설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한국관광공사와 춘천시는 관광 취약계층을 위한 FUN 나눔 여행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은 오는 22일부터 23일, 지체 장애인은 다음 달 5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다.

1박 2일간 열린 관광지 사업이 추진된 남이섬과 소양강 스카이워크, 킹카누를 방문하고 체험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추진으로 관광 취약계층의 이용 편의가 높아졌다"며 "사업이 마무리되면 내년부터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관광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춘천=한가희 기자 greentree0308@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플레이오프 진출 무산 위기 대전! 어쩌다 이렇게 됐나?
  2. [속보] 철도관사촌 투기 의혹 논란… 4곳 중 1곳만 지정문화재 신청
  3. 이응노미술관 미디어 파사드 연계 기획전시 '유연한 변주'
  4. "택배 근로자 과로 사망사고 대책 세우라" 연대노조 촉구
  5. 서해안선 당진구간서 14중 추돌사고…"목포방향 우회를"
  1. [대전기록프로젝트] 저 작은 창으로
  2. '인도 주행에 5차선 도로 횡단까지' 이륜차 사고 주의
  3. [새책] 이미숙 시인 '나비 포옹' "지금은 나를 안고 사랑한다 토닥일 때"
  4. [날씨] 아침 짙은 안개에 농작물 서리 주의를
  5. 이번엔 현대케미칼 대산공장에서 화재 발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