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제77회 임시회 개회

당진시의회, 제77회 임시회 개회

조례안·동의안 등 위원회별 총 23건의 안건 심의·의결 예정

  • 승인 2020-10-22 06:11
  • 박승군 기자박승군 기자
사본 -제77회 임시회(2)


당진시의회는 21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77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1차 본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임시회는 21일부터 26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조례안·동의안 등 대해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위원회별 세부안건으로는 총무위원회 소관 기획예산담당관의 당진시 민자유치사업 심의위원회 운영 조례 폐지조례안 외 2건, 지속가능발전담당관의 당진시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문화관광과의 2021년 (재)당진문화재단 출연 동의안 외 1건, 사회복지과의 당진시자원봉사센터 민간 위탁 동의안 외 1건 등이다.

또한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자원순환과의 당진시 음식물류 폐기물의 발생억제, 수집·운반 및 재활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건설과의 당진시 관리방조제 범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1건, 건축과의 당진시 건축기본 조례안 외 2건, 토지관리과, 당진시 지적재조사 업무추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23건이다.

최창용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최근 강원도에서 발견되면서 강원도 인근지역은 비상방역태세에 돌입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가 돼지열병으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집행부는 방역시스템 점검 및 예찰활동에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상정된 모든 안건을 시민의 입장에서 심도 있게 검토해 잘하는 부분은 지지와 격려로 힘을 실어주고 미흡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엄격한 지적과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당진=박승군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경찰대학·중앙경찰학교 제5회 아시아 경찰교육기관 연합총회 개최
  2. 한화이글스, 외야수 김민하 선수 결혼
  3. 하나시티즌, 기업 구단 첫해에 승격 가능성 엿봤다
  4. 2020년 국가건강검진기간 내년 상반기까지 한시적 연장
  5. 대전시 제작지원 1호 영화 '대전블루스' 26일부터 CGV서 재개봉
  1. [실버라이프]2020년도 경로당 임원 간담회 및 회계 교육
  2. 12월부터 영하권인데… 도로위 살얼음 블랙아이스 주의보
  3. [독자제보]"수돗물서 녹물 나와요" 도안 일부아파트 민원 봇물
  4. [속보]대전서 26일 오후 코로나 5명 추가… 누적 470명
  5. 구리한강변 도시개발사업 '말도 많고 탈도 많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