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 주요 현안 시정 질문 펼쳐

공주시의회, 주요 현안 시정 질문 펼쳐

이종운 의장,백제마라톤대회 "지역경제에 도움 안돼" 지적

  • 승인 2020-10-22 23:19
  • 박종구 기자박종구 기자
공주시의회 제222회 임시회가 개회된 가운데 22일부터 이틀간 본회의장에서 시정 주요현안에 대한 시정질문을 했다.

시정질문 첫날 이종운 의장은 수년째 개최돼 온 공주백제마라톤 대회와 의회사무국 전문직 직원채용, 원스톱 민원서비스에 대해 질문했다.

이종운 의장님-2
이종운 의장 시정질문.
이 의장은 "공주백제마라톤 대회가 동아일보에 많은 보조금을 지급하며 추진되고 있으나, 공주시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민간 체육회가 출범함에 따라 공주시 체육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것이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이어 정종순 의원은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 처우개선과 공주시 관내 산업단지 관리 효율성 제고 방안에 대해 질문했다.

정종순의원님-4
정종순 의원 시정질문.
정 의원은 "우리시 사회복지 종사원의 임금 체계가 수당 등 기관별 차이가 있다"며 "정부에서 놓치고 있는 종사원 임금 및 수당의 미비점을 집행부에서 보완하여 기준안을 만들면 종사원의 불만이 사라질 것" 이라고 말했다.

박기영 부의장은 중학동 도시재생뉴딜사업,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웅진로 건축물에 대한 외관정비사업, 제민천변 주차문제, 강남권·강북권 상가 및 주택가 주차장 조성사업에 대해 질문했다.

박기영 부의장님-1
박기영 부의장 시정질문.
박 부의장은 "중학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시설비와 건축비에 큰 비용이 들어가고 있지만, 주민들은 실질적으로 도시재생이 되고 있는지 체감하지 못하고 있다"며, "앞으로 사업진행 시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사업을 진행했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이맹석의원님-2
이맹석 의원 시정질문.
이맹석 의원은 공주시 각종 보고회 현황 및 운영 상황에 대해 질문하면서 "시에서 매일 회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소통을 위해서 회의를 하는 것은 좋지만, 너무 자주하고 간단한 보고도 회의로 진행해 인력과 시간 낭비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이러한 낭비가 민원서비스에 소홀해질 염려가 있어 회의 종류와 횟수를 조정할 필요가 있다"고 역설했다.

서승열의원님-1
서승열 의원 시정질문.
서승열 의원은 재해발생 공사와 고령 농민정책 관련 현재 추진현황과 향후 계획, 노인일자리 정책 추진방향 및 발전계획에 대해 질문했다.

서 의원은 "이번 태풍으로 많은 하천 및 도로에 큰 피해가 발생하였으나, 몇몇 피해는 설계와 시공에서 문제가 있어 나타난 인재로 생각된다"며 "앞으로 공사를 시공할 경우 면밀하게 검토하여 이와 같은 피해가 다시는 없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올겨울 지난해보다 더 춥고 기온변동성 크다
  2. KGC인삼공사배구단, 하동군과 업무협약 체결
  3. [속보] 비리의 온상 '사진공모전'… 입상하려면 돈봉투부터?
  4. [대전기록프로젝트] 향수병
  5. "무조건 승격한다" 하나시티즌 'AGAIN 2014' 위해 팬들도 뜨거운 응원 전해
  1. 충청권 최근 내린 비 1973년 이후 최대 1위 일강수량 기록
  2. 코로나 청정지역 제천, 결국 뚫려...제천시, 종교시설 등 대처방안 논의
  3. [속보]나흘 만에 대전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 발생... 누적 462명
  4. 고흥군의회 의장, 대낮에 낯 뜨거운 술·춤판 '논란'
  5. '사무장병원 의혹' 대전 A종합병원 수백억 진료비 환수 위기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