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척교 워터스크린,'10월의 마지막 밤' 원도심 밝힌다

목척교 워터스크린,'10월의 마지막 밤' 원도심 밝힌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원도심 지역경기 활성화에 이바지 기대

  • 승인 2020-10-25 12:48
  • 이상문 기자이상문 기자
시청2
대전시는 목척교 상류 대전천에 워터스크린 분수를 통한 '원도심 워터스크린 홍보영상'을 상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색다른 볼거리 · 즐길거리의 제공으로 코로나19바이러스의 여파로 위축되고 침체된 원도심 지역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다.

영상은 28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금요일, 토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30분씩 3타임 상영 할 예정이며, 대전의 축제, 트램, 안전 등 대전시의 다양한 시정을 홍보할 계획이다.

시는 해당사업을 위해 그동안 수차례의 영상시연과 시설정비를 했으나 코로나19와 집중호우 등의 여파로 일시중단되었다가 최근 감염자가 줄어들어 거리두기가 1단계로 조정되면서 다시 시행하게 되었다.

특히 시는 코로나19로 집에서 움츠렸던 시민들이 신선한 바람을 쏘이며 사회적 거리를 두고 영상을 관람 할 수 있는 신선한 아이템으로 젊은층과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에게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희태 시 도시경관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중앙시장, 으능정이거리 등 원도심지역의 침체된 지역경제에 '한밤의 워터스크린 영상 상영'이 지역상인의 소득증가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대전 관광객과 시민들은 영상을 즐기면서 마스크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시기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야외에서 상영하는 워터스크린 특성 상 우천, 강풍이 발생 할 경우 중단 할 예정이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오주영 대전협회장 대한세팍타크로협회장에 당선…"재정자립 이바지"
  2. [문화] 신간소개 '그날 세계사 365', '세계는 넓고 갈곳은 많다'
  3. [영상]대전하나시티즌 이적생들의 지옥훈련! 이게 그 말로만 듣던 그 소문의 뜀박질?
  4. 대전하나시티즌 오는 2월 28일 부천서 개막전, 2021시즌 K2리그 일정 발표
  5. 대전교육청 22일 고등학교 학교 배정 발표
  1. [기고]연말정산 꼼꼼히 준비해 두둑히 챙기세요
  2. 경기도 시장군수 협의회, 2차 재난기본소득 관련 성명서 발표
  3. 대전 서구 용문 1.2.3구역 6월 분양 예정… 분양가는?
  4. '벌써 74일째'… 코레일네트웍스 노조 총파업 여전
  5. 세종시 고분양가 부추긴 '깜깜이 심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