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유니패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권회민 씨

관세청 '유니패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권회민 씨

해외직구 통관 정보 국민이 보다 쉽게 알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 아이디어
수요자 중심 관세행정 구현 위한 아이디어 147편 접수… 수상작 19편 선정

  • 승인 2020-11-20 09:44
  • 임효인 기자임효인 기자
관세청  ㅇ
관세청이 실시한 유니패스(전자통관시스템)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한국관세무역개발원 권회민 씨가 대상을 수상했다.

수요자 중심의 관세행정 구현을 위해 실시된 이번 공모전에는 관세사와 수출입기업 직원 등 89명이 참여해 147편의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2단계에 걸쳐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쳤으며 아이디어의 효과성·실현가능성·창의성을 기준으로 19편의 수상작(대상 1편·최우수상 2편·우수상 5편·장려상 11편)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작은 한국관세무역개발원의 권회민 씨의 아이디어인 '특송물품 개인화주 통관 조회정보 개선'으로 일반 국민에게 낯선 용어와 복잡한 진행단계 등으로 통관 정보를 확인하기 어려웠던 문제를 개선해 해외직구 통관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최우수상은 '마지막 일괄구매물품 선하증권(B/L) 분할 반출(신고)시 수량 및 중량 정정(건)' 아이디어를 제출한 ㈜냉장인터불고 김보건 씨와 '아시아나항공 및 아시아나에어포트 국종망 시스템 개선' 아이디어를 제출한 아시아나IDT 소속 김재훈 씨가 각각 수상자로 선정됐다.

수상작에 대한 상금은 별도 지급될 예정이며 수상자 전체 명단은 유니패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세청 관계자는 "수상작으로 선정된 개선 아이디어를 전문가 그룹의 면밀한 검토과정을 거쳐 유니패스 개선작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공모전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유니패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효인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올겨울 지난해보다 더 춥고 기온변동성 크다
  2. KGC인삼공사배구단, 하동군과 업무협약 체결
  3. [속보] 비리의 온상 '사진공모전'… 입상하려면 돈봉투부터?
  4. [대전기록프로젝트] 향수병
  5. "무조건 승격한다" 하나시티즌 'AGAIN 2014' 위해 팬들도 뜨거운 응원 전해
  1. 충청권 최근 내린 비 1973년 이후 최대 1위 일강수량 기록
  2. [나의 노래] 푸른하늘의 '겨울바다'
  3. [날씨] 아침 대부분 영하 기온… 25일까지 추운 날씨 계속
  4. [속보]나흘 만에 대전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 발생... 누적 462명
  5. 고흥군의회 의장, 대낮에 낯 뜨거운 술·춤판 '논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