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대전대흥지점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감사패

NH농협은행, 대전대흥지점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감사패

신속한 직원 기지로 고객의 소중한 재산 보호

  • 승인 2020-11-20 10:17
  • 임병안 기자임병안 기자
감사장2_20201120_083312
NH농협은행 대전대흥지점 직원이 고객의 보이스피싱을 예방해 중부경찰서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NH농협은행 대전대흥지점 강혜정 과장은 20일 대전중부경찰서로부터 보이스피싱예방 감사패를 받았다.

지난 10월 7일 강혜정 과장은 통장 분실 재발급 요청고객이 고액현금 인출을 요청하자 평소 업무절차에 따라 '금융사기예방진단표'작성과 함께 사용처를 물었고, 사업장계약금 3000만원을 반드시 현금으로만 요청함을 이상히 여겨 담당 책임자(팀장 이향래)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고객 대면 후 범죄를 직감한 담당 책임자는 직원에게 시간을 끌게 한 후 본부 보이스피싱모니터링센터, 경찰서에 신고해 보이싱피싱을 예방할 수 있었다. 보이스피싱을 부인하는 고객에게 직원의 침착하고 끈질긴 응대와 책임자의 신속한 사고보고로 소중한 고객 재산을 보호할 수 있었다.

조진우 지점장은 "앞으로도 각종 범죄로부터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안전하게 지켜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병안 기자 victorylba@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신진서 9단, 남해 슈퍼매치 전승
  2. 배재대 男·女 볼링팀 전국 최강 입증
  3. [최신영화순위] 영화 '이웃사촌' 개봉 후 줄곧 1위... 장기흥행 조짐?
  4. 생각을 더하고 나누니 어느새 1000회 염홍철 전 대전시장 '생각 나누기' 발간
  5. 대전지검 월성1호기 자료폐기 산자부 직원 3명 구속영장 청구
  1. [날씨]영하권 시작한 추위 미세먼지는 '좋음'
  2. 수사기회 2번 놓친 대전 사무장병원…부당청구액 463억원 '눈덩이'
  3. [날씨] 아침 영하권에 쌀쌀…수능날 강한 바람도
  4.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통합축제 '꿈지락 페스티벌' 온라인으로 개최
  5. 대전시립미술관 '제2회 대덕에서 과학을 그리다' 수상작품전 아트센터서 전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