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언택트(untact) 아동권리교육 실시

제천시, 언택트(untact) 아동권리교육 실시

  • 승인 2020-11-22 08:12
  • 손도언 기자손도언 기자
아동친화도시 인증 현판식
제천, 아동친화도시 인증 현판식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제천시는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를 통한 아동에 대한 인식변화, 아동권리 존중 공감대 형성을 위해 '언택트(untact) 아동권리교육'을 23일부터 실시한다.

아동권리교육은 유엔아동권리협약 및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기본원칙 실천을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아동을 '보호의대상'이 아니라 '주체적인 인격체'로 존중받아야 한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실시됐다.

시는 '아동과 함께 행복한 제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해 강사와 질의응답 등 소통과 참여 위주의 강의로 진행된다.

지난해 아동 NGO 단체(초록우산 어린이 재단, 세이브더 칠드런)와 아동권리 교육전개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체계를 구축한 시는 세이브더 칠드런 전문강사를 초빙,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성인을 대상으로 강의 회차 별 60명 이내로 모집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23일, 25일, 27일 3일 간 진행되며,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날짜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모든 아동은 생존, 보호, 발달 및 참여의 권리를 온전히 누리는 세상을 꿈꾼다"며 "언택트 아동권리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천=손도언 기자 k-55son@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코로나 청정지역 제천, 결국 뚫려...제천시, 종교시설 등 대처방안 논의
  2. 2020년 국가건강검진기간 내년 상반기까지 한시적 연장
  3. 청주 수능 앞둔 고3생 등 일가족 4명 코로나19 확진…방역당국 비상
  4. [속보]나흘 만에 대전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 발생... 누적 462명
  5. 보은군-㈜한국카본, 200억원 투자협약
  1. [속보]대전 코로나19 확진자 2명 추가 발생...누적 464명
  2. [코로나19]충남 공주 요양병원서 집단감염 발생
  3. [사설]한전원자력연료 사고 의혹 밝혀져야
  4. [코로나19]n차 감염 고리타고 확진자 속출
  5. 건양대병원 우신영 전공의 SCI논문 게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