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공기술 사업화 지원, 결과발표회 개최

대전시, 공공기술 사업화 지원, 결과발표회 개최

공공기술 6개 팀 연내, 기획 창업 예정

  • 승인 2020-11-30 18:19
  • 신문게재 2020-12-01 6면
  • 이상문 기자이상문 기자
공공기술 사업화 지원, 결과발표회 개최1
대전시는 30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홀에서 지역의 공공기술 사업화 지원에 대한 결과발표회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

발표회에는 올해 대전시 '공공기술 기획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마친 근긴장이상증 신약, 초경량 메타 차음판, 생체모사 초박형 카메라, 인공 장기 제조용 고분자 소재, 열화상 기반 결함 검사 기술 등 총 5개 팀이 참가했다.

대전시의 해당 사업은 초기 단계부터 투자자, 연구자, 경영인이 함께 창업을 기획하면서 초기 창업기업이 겪게 되는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또한, 초기 투자자금을 조달해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속도를 높여 스타트업의 안정적인 기반을 조성, 빠른 성장을 이끈다는 특징이 돋보이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그 동안 창업을 준비해 온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고 다담인베스트먼트, 대덕벤처파트너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카카오벤처스 등 8개 투자기관이 온라인 참여하여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앞으로도 참가팀에게는 창업 사업계획서 제작, IR자료 제작, 경영 컨설팅, 산업전문가 멘토링, 투자기관 연계 등을 후속으로 지원 할 계획이다.

박문용 대전시 기업창업지원과장은 "작년에 시작된 공공기술 사업화가 해를 거듭할수록 성과를 내고 있다"며 "내년에는 그 동안의 추진 결과에 힘입어 더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의 공공기술 사업화는 작년에 지원한 2개 팀에 이어 올해 지원한 4개 팀이 연내 창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나머지 1개 팀은 내년에 창업할 예정이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외국인 사령탑 주전경쟁 예고한 한화이글스…리빌딩 카운트다운
  2. [영상]저러다 시즌 시작전 몸 상할라~ 대전하나시티즌 거제훈련 캠프
  3. [포토 &] 안갯속으로
  4.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5. 공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누적 80명
  1. [기획] 2021년 양주시 '생명존중·지역중심·신성장 활력'을 향해
  2. 부산시,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로 하향... 5인 이상 모임 금지는 '유지'
  3. 세종서 주말 일가족 10여명 코로나19 확진… 확산 '비상'
  4. 성남시장 전 비서관, 경기도의회·성남시의원 비위행위 주장 '파문' 확산
  5. 인천 연수구, 장애인복지시설 건립 본격 추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