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 외국인 선수 3명 17일 입국…내달 1일 캠프합류

한화이글스 외국인 선수 3명 17일 입국…내달 1일 캠프합류

  • 승인 2021-01-14 16:38
  • 임병안 기자임병안 기자
한화이글스
한화이글스 새 외국인 투수 닉 킹엄.
프로야구 한화이글스 세 명의 외국인 선수들이 오는 17일 함께 입국해 자가격리에 들어간다.

투수 닉 킹엄과 라이언 카펜터 그리고 타자 라이온 힐리는 비자발급을 지난 11일 완료하고 17일 오전 5시 10분 인천공항에 닿는 항공기편을 예약했다.

이들 세 선수 중 투수 닉 킹엄은 지난해까지 SK와이번스에서 뛰었고, 라이언 카펜터 지난 시즌 대만프로야구(CPBL)에서 활약한 좌완투수다. 며, 한국 입국 직후 충북 옥천에 있는 단독주택으로 이동해 자가격리를 시작한다.

지난해 대체 외국인 타자 브랜드 반즈가 자각격리했던 곳으로 마당에서 캐치볼과 티배팅, 근력운동을 할 수 있다.

이들은 오는 31일까지 격리기간을 보내고 코로나19 음성확인 후 곧바로 거제로 이동해 스프링캠프 훈련에 참가한다.

한화이글스 관계자는 "자가격리 중에 외부인 접촉 없이 운동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라며 "스프링캠프 시작부터 합류해 훈련을 소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병안 기자 victorylb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저러다 시즌 시작전 몸 상할라~ 대전하나시티즌 거제훈련 캠프
  2. [포토 &] 안갯속으로
  3. [영상]대전시 기숙형 비인가 학교 집단감염 긴급 브리핑
  4. [코로나 19] 대전, 6명 집단감염 발생…시 "중구 소재 국제선교학교로 파악 중"
  5. [코로나19 속보] 대전 기숙형 비인가 종교 교육시설 125명 집단감염 발생
  1.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 "도덕성?, 살면서 비겁하지 않았다. 낡은 정치 행태 이제 그만"
  2. [르포] 카페 이용 첫 주말 카공족 만족… 1시간 이용은 '글쎄'
  3. 부산시,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로 하향... 5인 이상 모임 금지는 '유지'
  4. 남양주시, 6호선연장 노선변경 '지자체 간 갈등 예상'
  5. 혁신도시+청사재배치 공공기관 이전 대전이 최적지?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