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zoom)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충북지역사업평가단, 충북산학융합본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충북테크노파크, 청주상공회의소 등 7개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설명회는 도와 참여기관이 추진하는 ▲의료기기 수출기업 인증 지원 ▲안전성 시험비용 지원 ▲벤처 및 스타트업 공동연구장비 활용 지원 등 57개 사업에 대해 올해 사업내용 소개와 사업신청 방법 등을 설명한다.
참여자들은 궁금증에 대해 실시간 화상이나 채팅창을 통해 질문하고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설명회 참여는 별도 사전등록 없이 기업관계자와 창업자 등 누구나 참여기관별 홈페이지에 게시된 URL에 접속하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사업소개 설명회 자료는 기관별 홈페이지에 PDF파일로 게시해 언제든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다.
맹은영 도 바이오산업과장은 "설명회를 통해 기업들이 지원 사업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고 적시에 지원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과의 잦은 접촉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원책을 발굴·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주=오상우 기자 oswso@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오상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