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신속하고 완벽한 수해복구사업 추진!"강조

조길형 충주시장, "신속하고 완벽한 수해복구사업 추진!"강조

- 농사철·우기 전까지 복구 완료, 피해 재발 없도록 설계 반영 등 -

  • 승인 2021-01-22 11:51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조길형 충주시장(동정)
조길형 충주시장이 시민과의 신뢰를 굳건히 하는 행정 실천을 주문했다.

조 시장은 22일 열린 정책토론회의에서 "지역 상황을 고려하는 능동적인 재난재해 대응체계를 보여줘야 한다"며 "시민들의 상황을 이해하고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야 진정한 대응책이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수해복구 추진상황을 확인하며 "올해 농사철, 우기가 시작되기 전에 피해지역의 토사 처리 및 복구 등을 완료해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농사에 지장이 없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시민들이 수해복구를 통해 안전의 단계가 높아졌음을 실감할 수 있어야 한다"며 "피해 재발이 우려되는 지역에 필요한 조치가 빠짐없이 이루어지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피해지역 주민들과 전문가 의견 등을 두루 확인해 피해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설계에 반영해야 한다"며 "시민 신뢰와 직결되는 부분인 만큼 안전을 위한 모든 역량을 투입할 것"이라고 거듭 당부했다.

아울러, "복구작업을 진행할 때에는 지역 업체의 참여를 최대한으로 끌어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도록 해달라"고 지시했다.

조 시장은 코로나와 관련한 소상공인 피해에 대해서도 "최근 노래방, 외식업소에서 코로나로 인해 겪는 고통을 호소한 것에 많은 부분 공감했다"며 "어려움을 겪는 분들과 지속적인 대화를 이어가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찾아내는 것이 마땅한 우리의 역할"이라고 언급했다.

조길형 시장은 "시민들의 마음까지 보듬어 줄 수 있어야 진정한 재난복구라고 할 수 있다"며 "원칙을 준수하되 지역의 상황에 맞춰 대처하는 유연함까지 갖춘, 신속·완벽한 대응체계를 확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여자배구]KGC인삼공사 플레이오프 불씨 되살려
  2. 출동했더니 코로나19 의심환자?… 구급대원 공백 우려
  3. [일문일답]최원호 퓨처스 감독 "신인에게 프로선수 연습 루틴 주력"
  4. 대전시립박물관, 상설전시실 새단장...개관 이후 첫 리모델링
  5. [문화] 평등하고 자율적인 '객체들의 민주주의'를 위하여
  1. [영상]대전하나시티즌 홈 개막전 미디어데이, 화기애매(?)했던 뒷이야기
  2. 경찰, '코로나19 백신 가짜뉴스' 집중단속
  3. [일문일답]수베로 한화 감독 "선수들 필드에서 적극적 플레이 인상적"
  4. [속보] 대전 코로나19 백신 접종자 20대 사망
  5. 대덕특구 과기계 도덕적 해이 심각… 성비위·횡령 등 잇달아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