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브랜드 함께 만들어요"

"도시브랜드 함께 만들어요"

7~16일 시민참여단 모집…토론회·선호도 조사 등에 참여

  • 승인 2021-04-07 14:34
  • 이상문 기자이상문 기자
홍보포스터(정책기획관)
세종시는 도시마케팅 핵심가치와 매력을 담은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시민주도 방식으로 개발하고자 개발활동에 참여할 '글로벌 도시브랜드 개발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되는 도시브랜드는 행정수도 세종의 미래 비전과 도시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건축물, 홍보물, 이모니콘, 굿즈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된다. 특히 시는 시민이 생각하는 도시 미래상을 도시브랜드 개발에 반영해 시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7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시민참여단을 모집하기로 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참여단은 세종단(20대 이상 일반시민 70명), 충녕단(초·중·고생 20명) 등 90명으로, 전체 시민참여단 규모는 별도로 모집하는 외국인단 10명까지 더해 총 100인으로 구성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신청기간 내 시청 누리집 모집공고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되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최종 참여단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참여단은 브랜드토론회, 참여단 조별회의, 슬로건·디자인 선호도 조사 참여를 통해 세종시 브랜드를 위한 아이디어 및 의견을 제시하게 되며, 이는 최종 결과물에 반영된다.

시는 시민참여단 활동 이외에도 시민 참여창구 확대를 위해 선호도 설문조사, 아이디어 공모, 열린 토론회 등 브랜드 개발 및 디자인 결정단계에 별도의 의견수렴 절차를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하는 글로벌 도시브랜드는 세종시 출범 10주년을 앞두고 행정수도로서의 도시위상을 강화하고 세종시의 미래비전을 반영할 것"이라며 "다양한 시민참여 창구를 활용해 시민 의견 수렴과 반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이상문 기자 ubot135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체육포럼, 2027 하계 U대회 충청권 공동유치 지지 선언
  2. 대전 골령골 내달 유해 발굴 앞 진혼제… 허 시장, 적극지원 약속
  3. 연속 매진 행렬! 대전하나시티즌 5월 홈경기 티켓 오픈
  4. [문화리뷰] 베일 벗은 ‘적벽대전’, “대전역사 재조명 의미vs스토리텔링 부족” 의견 엇갈려
  5. 국비지원 선정됐지만 지자체 "예산 없어"... 지역예술단체 공연 '좌초' 위기
  1. [날씨] 당분간 대기 건조...기온 어제보다 낮아요
  2. 골린이의 똑딱이 도전! 레슨프로 박현경과 함께하는 골프로그! 골린이 100일만에 필드보내기(3)
  3. [올랑올랑 새책] 이곳에 볕이 잘 듭니다
  4. 봉안당 아너스톤 BI, ‘IF 디자인 어워드 2021’ 본상 수상 영예
  5. 경찰, 여아 사망관련 어린이집 원장 영장 재신청 한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