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대전홍보관 우수제품 전시회가 14일 대전 유성구 신세계아트&사이언스 7층 대전홍보관에서 열려 내빈들이 축하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이성희 기자 token77@ |
대전상공회의소의 아이디어가 '핫 플레이스'로 손꼽히는 신세계백화점에 지역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 이어진 것이다. 코로나19로 어려운 기업들이 백화점을 찾는 소비자들과의 연계를 통해 매출 향상 전환점이 될 것이란 기대감이 나온다.
대전시·대전상공회의소와 대전관광공사는 14일 대전 신세계아트 앤 사이언스 7층 대전 홍보관 전시장에서 '대전홍보관 우수제품 전시회'를 진행했다. 홍보관 부스는 신세계에서 기부 체납한 공간을 통해 마련됐다. 전시회는 6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전시회는 정태희 대전상의 회장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으며, 대전시와 대전관광공사의 뒷받침으로 이뤄졌다.
전시회는 지역 내 백화점에서 최초로 지역 기업 제품을 홍보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통상 유명세를 얻지 못한 기업들은 자신의 제품을 홍보할 기회를 찾기 어려운 것이 일반적이다. 때문에 대전에서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꼽히는 신세계백화점에 지역 향토 기업의 제품이 전시되는 것은 기업 입장에선 두 손 벌려 환영할만한 일이다.
지역에 들어선 유통업체가 지역 기업에 전시할 기회를 줬다는 점에서 유통업체와 지역 기업 간의 상생이 엿보인다. 홍보관에는 소비자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는 건강식품부터 간식거리, 뷰티제품, 화장실 살균 제품 등이 전시됐다. 28개 기업이 이번 전시회에서 홍보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40여 개에 달하는 기업이 신청해 추려진 숫자다. 경쟁률을 뚫고 홍보에 성공한 기업들은 자신들의 제품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화장실 살균 제품인 '토일렉'을 전시한 구교필 위캔하이 대표는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 대표는 "백화점 전시는 처음인데, 대전상공회의소와 대전시에서 자리를 마련해줘 고급스럽고 깔끔한 곳에서 전시하게 돼 영광"이라며 "가정용뿐만 아니라 관공서 등에도 납품하고 있는데 변기세정제를 친환경으로 바꾸는 국내 유일한 제품으로, 이번 전시를 기회로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홍삼제품을 전시한 이태영 아비오 대표도 "전시가 되고 하니 매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기회가 있으면 참여해서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삼고 싶다"고 말했다.
대전상공회의소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역 경제와 기업에 한 발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 회장은 "처음으로 하는 행사이다보니 시행착오도 있겠지만 문제점을 보완해나가며 지역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기업들이 매출로 이어질 수 있는 발판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고, 지역 기업에 한 발 다가서는 대전상공회의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방원기 기자 b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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