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은 제조업, 도소매업, 서비스업, 문화산업 등 기술뿐만 아니라 전 업종의 기업군에서 경영혁신 활동으로 기업 경쟁력 확보 및 미래 성장 가능성이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선정해 자금·기술·판로 등 정부의 지원시책 연계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기업으로 육성하는 제도다.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은 중 대전·세종지역은 677개 업체(대전 575개, 세종 102개)가 확인서를 획득한 바 있다. 이날 수여식에는 다양한 영역에서 경영능력을 인정받은 17개 신규 확인기업 중 2개 기업이 참여다. 또 메인비즈협회 대전세종충남연합회 회원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납품대금 연동제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빅스타푸드는 2014년 설립한 미국식 3대 피자 전문점으로, 전국 20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독특한 메뉴 구성으로 꾸준한 성장을 통해 전국 주요 피자 브랜드로 성장했다. ㈜셀바스헬스케어는 의료기기 및 재활보조공학기기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전자동 혈압계, 체성분 분석기, 시각장애인용 점자정보단말기 등 많은 사람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상창 청장은 "기업이 성장하는데 경영혁신은 필수요소이며, 메인비즈 확인기업이 성장·발전하는데 지방중기청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