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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읍경찰서가 지난 23일 전화금융사기 예방 은행원 감사장·포상금을 수여하고 있다./정읍경찰서 제공 |
이번 감사장 수여 은행원은 샘골농협 이평지점 은행원 A씨로 A씨는 최근 은행에 방문한 60대 여성 B씨가 8000만원 상당의 현금 인출을 요청하고 자금 사용처에 대해 불안한 모습으로 계속 말을 바꾸자 이를 수상히 여겨 112에 신고했다.
B씨는 휴대전화로 검사를 사칭한 불상자가 전화해 "신용카드가 발급됐는데 불법이다. 원격 제어앱을 설치하고 02-112신고 하게 하고 경찰관인 것처럼 전화를 받아 통장에 예금된 돈을 모두 인출하여 집에서 대기하라" 고 지시했다며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 은행원 A씨와 출동한 경찰관에게 감사를 표했다.
박상훈 정읍경찰서장은 "은행 창구는 금융사기를 막을 수 있는 최후의 방어선"이라며 예리한 관찰력과 신속한 판단으로 무고한 피해자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해준 금융기관 직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했다.
정읍경찰서는 전화금융사기 범죄 예방을 위해 금융기관과 노인복지시설, 기업체 등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장소를 중심으로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전화 금용사기 예방 교육 및 홍보를 통해 경각심을 높이고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범죄 수법을 사전 숙지 하고 피해 예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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