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은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운영중인 민원처리 마일리지를 통해 올해 5만 6898일을 단축하는 성과를 올렸다.
군의 자체분석결과 1분기 1만 6197일, 2분기 1만 4664일, 3분기 1만 6766일, 4분기 9271일 등 매 분기마다 민원처리 기간을 하는 등 지난해 대비 60%이상 단축해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지난 10월부터 11월말까지의 4분기 동안 군에 접수된 민원은 1만 1587건으로 이 가운데 1만 1224건이 해결됐으며 나머지는 취하, 반려됐거나 처리 중에 있다.
4분기 마일리지 운영결과 지적 업무를 맡고 있는 종합민원실 김기옥(시설 9급)씨가 740점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2위와 3위는 각각 환경산림과 박태순(환경 7급)씨와 이충훈(녹지 8급)씨가 차지했다./태안=김준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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