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포시 풍무청소년문화의집, '문화예술복합공간'으로 조성 |
특히, 경기도의 예산 지원을 받아 설치된 '경기도생활미디어스튜디오'는 미디어 컨텐츠 제작과 방송 경험활동이 가능하도록 전문 영상장비와 방음공간을 갖추고 있어, 청소년과 시민 누구나 공간을 사용하며 미디어 창작활동을 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개관한 이 시설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다양한 문화 공간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재능을 키우고 건전한 여가활동이 가능한 공간으로 △댄스연습실 △밴드연습실 △동아리연습실 △공연장 △체육활동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최근 10대~20대의 학습공간으로 자리매김한 스터디카페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만들어진 △무공(무궁무진한 공간) 스터디카페와 1인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청소년, 시민 모두가 자신만의 컨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미디어스튜디오도 대여 및 사용이 가능하다. 진로체험 및 교육을 위해 조성된 △베이킹스튜디오와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집단상담·심리검사실도 마련돼 있다.
이 외에도 청소년과 시민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행복공간도 마련하여 쾌적하고 즐거운 여가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포=염정애 기자 yamjay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