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년 노인복지기금 지원사업에 선정된 '우리동네 굿 뉴스' |
노인복지기금은 노인교육, 사회봉사, 의료 및 소득지원, 노인단체 운영 등 다양한 분야의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조성된 기금이다.
시는 지난해부터 공모 방식을 도입해 기금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세대 간 관계 회복과 정서적 유대 강화를 위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공모 분야를 구체화했다.
이번 공모는 관내 비영리 법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담당부서 검토와 보조금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리동네 연두밭 △건강스위치 ON △할머니와 함께하는 신나는 전래·꽃놀이 △반짝반짝, 내 인생 △다(茶)함께 차차차 △세대공감 노래한마당 등 총 6건이 선정됐다.
선정된 사업들은 어르신과 청소년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6월부터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요리활동, 원예체험, 다도예절교육, 운동프로그램, 지역사회 나눔 등 다양한 형태의 세대 연계 프로그램이 함께 추진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작년에 처음으로 공모 방식을 도입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고 올해는 세대 간 소통이라는 방향 아래 더욱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노인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