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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코에서 진행된 '제4회 대한민국 펫캉스' 에서 방문객 어린이들이 다양한 반려동물들을 관찰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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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회 대한민국 펫캉스' 에서 방문객 어린이들이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
이번 펫캉스는 구미코에서 25~27일 3일 동안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도심 속 펫니스(Pet+Wellness) 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행사장에는 58개 반려동물 관련 업체가 85개의 다채로운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축제는 경북도와 구미시가 후원했다. 구미시는 동물정책사업을 홍보하고 다양한 반려동물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반려견·반려묘뿐 아니라 파충류·양서류 등 다양한 반려동물들을 선보였다.
'펫 산업관'에는 반려동물들을 위한 간식과 수제 의류, 장난감, 유모차 등의 다양한 전시물과 판매가 이뤄졌으며 반려동물과의 여행 문화정보를 알리는 '펫캉스 존'에는 관람객의 발길이 북적였다.
이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은 '이색 펫존'에 마련된 파충류·관상어 등 쉽게 접하기 힘든 낯선 생물들을 관찰하면서 반려동물들의 종류별 특성과 다양성을 체험했다.
구미대 반려동물 케어과는 현장에서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펫 아로마 마사지·어질리티 도전·미로 찾기·응급 키트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체험자가 몰렸다.
특히 수의사와 훈련사가 참여한 '강아지 vs 고양이' 토크콘서트와 8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TV 생물 도감'의 팬 사인회는 어린이·청소년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이날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는 모루 인형 만들기 체험과 함께 반려동물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해 반려인의 안전의식을 높였고 이날 방문객들은 경북수의사회 구미시분회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건강검진과 미용 상담 등을 무료로 제공 받았다.
이번 행사는 단순 즐길 거리를 넘어 반려동물과의 공존을 실천하기 위해 구미시 애니멀케어센터가 방문객들에게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을 펼쳐 반려동물 산업과 문화가 공존하는 축제다운 면모를 갖췄다는 평가를 얻었다.
김장호 시장은 "펫캉스를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의 질을 높이고, 관련 산업과 문화가 동반 성장하길 바란다"며 "구미시를 반려인과 비 반려인이 함께 어울리는 열린 축제 도시로 발전시켜가겠다"고 말했다.
구미=김시훈 기자 silim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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