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미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 학생.부모 구미전자고등학교 탐방. 지원청 |
구미 전자공업고등학교는 기존의 실업계 고등학교를 발전시킨 마이스터고등학교로서 일과 학습을 병행하고 있는 학교다.
이 학교는 인공지능과 로봇이 이끄는 새 시대에 맞춰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기술장인을 육성한다는 목표를 가진 학교로 알려져 있다.
이날 견학은 지역 초등학교 6학년생과 중 3학년생에게 보다 폭넓은 진로기회를 제공하고자 학부모를 포함해 총 200여 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구미 전자공업고등학교의 ▲특색교육과정 ▲취업 연계 프로그램 ▲특성화 학과 등을 직접 살펴보며 실제 산업현장과 연계된 교육시스템과 우수한 취업 성과에 대한 과정을 두루 살폈다.
특히 구미 전자공업고등학교는 재학생과 교사의 설명을 통해 마이스터고 진학을 고려하는 학생과 학부모의 눈높이에 맞는 유익한 정보를 모아 설명했다.
견학에 참여한 모 학부모는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마이스터고 교육을 직접 확인하면서 자녀진로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아이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는 참여 소감을 밝혔다.
남성관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견학은 미래 산업 인재를 키우는 마이스터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진로를 고민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우수교육시설과 협력해 다양한 진로 정보 제공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구미=김시훈 기자 silim5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