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시교육청 마음건강 홍보강사로 위촉된 팝핀현준이 2일 새롬중학교에서 명사 특강을 하고 있는 모습. /세종시교육청 제공 |
세종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천범산 부교육감)은 청소년들의 긍정적이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일 새롬중학교에서 팝핀현준을 마음건강 홍보강사로 위촉하고, '2025년 세종시교육청 마음건강교육 명사특강'을 개최했다.
천 부교육감은 위촉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재능과 열정을 발견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성장할 때 진정한 미래 인재로 나아갈 수 있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최근 사회적으로 청소년들의 마음건강 문제가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다"며 "학교 현장에서 마음건강을 돌보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 지원이 뒷받침될 때, 학생들이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자신의 길을 찾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마음건강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명사 특강에서 팝핀현준은 '세상의 모든 것이 춤이 될 때'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청소년들에게 도전과 열정, 꿈을 찾고 키워 나갈 수 있도록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했다.
이날 특강에는 새롬중학교 1학년 학생 270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세종미래고, 세종중, 산울중, 세종여고, 부강중 등 총 10개 학교에서 명사 특강을 이어가 학생들에게 위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세종=이은지 기자 lalaej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