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9월 2일 서산시 문화회관 소공연장에서 진행된 공인중개사 역량 강화 교육 사진(사진=서산시 제공) |
이번 교육은 공인중개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전세사기 등 거래사고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부동산법 △세법 △위기대응 안전교육 등 현장에서 꼭 필요한 내용이 집중됐다.
먼저 국제사이버대 부동산학과 박훈석 교수가 강사로 나서, 부동산 거래사고 사례와 최신 개정 법령, 관련 판례를 중심으로 실무에 필요한 법적 지식을 전했다.
이어 류창헌 세무사가 강단에 올라 양도소득세, 취득세, 종합부동산세 등 부동산 거래·보유 과정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세금 전반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교육 말미에는 서산시 보건소 주관 심폐소생술 실습이 마련돼, 공인중개사들이 위급 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참석자들은 "실제 현장에서 자주 부딪히는 문제를 다뤄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며 만족감을 드러냈고, 질의응답 시간에도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졌다.
조주형 서산시 토지관리과장은 "이번 교육이 공인중개사들이 실무에서 꼭 필요한 지식을 쌓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재산권 보호와 지역 부동산 시장의 신뢰 회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