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9년 공군 제20전투비행단 내에서 열린 서산시 추석맞이 농특산물 판매전 모습(사진=서산시 제공) |
이번 행사는 제20전투비행단 부대 개방 행사와 연계해 진행되며,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와 우수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서산시의 농특산물 특판전에는 서산시 관내 농가와 단체 14곳이 참여해 표고버섯, 사과, 딸기 와인, 감태 등 30여 종의 다양한 품목을 선보인다. 참가 농가는 직접 운영하는 판매 부스를 통해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방문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장에서는 방문객이 신선한 농특산물을 시식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뜸부기 쌀 800g과 보냉팩을 증정하는 특별 혜택도 마련됐다.
서산시는 원활한 운영을 위해 몽골 텐트, 테이블, 의자 등 필요한 장비를 지원하며, 농가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직거래 장터로서 성공적인 운영을 기대하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특판전은 공군 제20전투비행단의 부대 개방 행사와 연계해 서산의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행사와 연계해 직거래 기회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