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효인 대전과학기술대 총장(사진 오른쪽)과 조원규 법무보호복지공단 대전지부장이 법무보호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법무보호복지공단 제공) |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내 관학 교류 활성화와 법무보호사업에 대한 대국민 관심 제고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법무보호사업 홍보 및 인식 개선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 ▲공동 연구 및 특강·자문 등 학술 교류 ▲재학생 취업 역량 강화 및 자원봉사 활성화 ▲기타 주요 활동 및 정책 추진 협력 등을 중심으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조원규 지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인재들이 법무보호사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실질적인 참여 기회를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 "공단도 지역사회에 함께 성장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효인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 대학 학생들이 법무보호사업이라는 중요한 공공 분야에 대해 이해하고, 지역사회에 기여 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임병안 기자 victorylb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