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종합기술원 상생협력 시상… ㈜트루윈·ASML코리아 등 선정

나노종합기술원 상생협력 시상… ㈜트루윈·ASML코리아 등 선정

30일 본원서 시상식 진행

  • 승인 2021-03-30 16:31
  • 신문게재 2021-03-31 6면
  • 임효인 기자임효인 기자
2020년 NNFC 상생협력 시상및 간담회 단체사진
이조원(앞줄 가운데) 나노종합기술원장과 주요 수상자 등이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나노종기원 제공
나노종합기술원은 상생협력 가치 창출과 동반성장 문화 조성을 위해 시상제도를 마련하고 첫 최우수 우수성과 기관·협력사로 ㈜트루윈과 ASML코리아를 각각 선정했다.

나노종합기술원은 30일 본원에서 시상식을 열고 활용 우수 연구성과와 우수 협력사 2개 부문 6개 기업·기관에 상장과 장려금을 수여했다.

우수성과 부문 최우수상은 나노종합기술원 특허와 공정기술을 활용해 적외선 열영상 센서 상용화(35um)와 차세대 제품을 개발한 ㈜트루윈 신종석 수석 연구팀이, 우수상은 나노종합기술원 모듈형 바이오칩 플랫폼 기술 등을 활용해 코로나19 분자진단키트 사업화 성과를 창출한 ㈜바이오티엔에스 김봉석 대표 연구팀이 각각 수상했다.

장려상은 논문·특허 등 기초연구 성과를 인정받은 KAIST 육종민 부교수 연구팀과 한국원자력연구원 김기연 선임 연구팀에게 돌아갔다.

우수 협력사 부문은 핵심장비 구축과 부품을 지원하는 2개 협력사로 ASML코리아와 ㈜포트로닉스천안(PKL)가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았다.

ASML코리아는 12인치 반도체 테스트베드 핵심장비 ArF 이머전스캐너와 8인치 ArF 드라이스캐너 등 노광장비의 구축과 성능개선을 조기 달성했다. ㈜포트로닉스천안(PKL)는 반도체 회로패턴용 포토마스크의 원활한 공급으로 공정기술 개발과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이조원 나노종합기술원장은 "기술원의 발전은 고객의 사랑과 협력사의 지원을 기반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며 "고객과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가치 창출과 동반성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효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이민성 감독, 선수들 투쟁심이 필요하다.
  2. 이응노의 '문자추상' 학술적 가치 더하다
  3. 대전하나시티즌 전남에 1-1로 비겨, 두 경기 연속 무승부
  4. 대전하나시티즌 홈 2연전 무승부, 골 결정력 부족 드러내
  5. 세종서 울려퍼지는 '아...아버지....'
  1. 이민성, 전남 수비 좋은 팀이지만 허점도 있다
  2. [코로나 19] 대전 5일, 신규 확진자 15명 추가 발생
  3. 한화이글스 연장 10회 삼성 끈질긴 승부 끝 '승리'
  4. 광주시, 이천.여주시와 'GTX 노선 유치' 연합 작전
  5. 박범계 장관, '대전교도소 이전' 의지 표명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