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와 대전 천양원은 10일 천양원 체력단련시설 보수 및 하늘반창고 키즈행사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 제공 |
이번 협약은 천양원 내 노후한 체력단련시설을 보수해 아동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활동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공단은 보수공사를 지원하며, 천양원은 향후 공단이 주최하는 하늘반창고 키즈 행사에 해당 시설을 개방해 협력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는 지난해 5월부터 천양원과 결연을 맺고 매 분기 정기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해왔다.
이재훈 천양원 원장은 "아이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깨끗하게 정돈된 풋살장을 개방하면 아이들의 활기찬 일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란 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장은 "아동들이 건강하게 뛰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천양원 부지 내 체력단련시설 보수공사는 9월 중 완료되며, 공단이 주최하는 하늘반창고 키즈 대상 아동 풋살 친선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세종=이은지 기자 lalaej2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