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한국시리즈 절대 안놓친다"

"95한국시리즈 절대 안놓친다"

독수리「거듭나기」돌입 戰力강화·구단 체질개선 종합방안 마련 20일부터 추계훈련·해외훈련도 이원화

  • 승인 1994-10-15 00:00
  • 신문게재 1994-10-15 15면
한화 이글스가 플레이 오프전에서 태평양 돌핀스에게 충격의 3연패를 당하고 한국시리즈 진출에 실패한뒤 곧바로 전력 강화 방안을 마련하는등 거듭나기 작업에 들어갔다.

한화는 플레이오프전이 끝난 13일 구단관계자회의를 열고 95년 한국시리즈 우승을 위해 선수단 전력강화책과 새로운 구단운영 방안등을 확정한 것.

이에따라 한화는 1차적으로 흐트러진 전열을 재정비, 오는 20일부터 11월30일까지 선수단 전원이 추계훈련에 돌입한다.

한화는 특히 오는 28일 일본 다이에이 호크스팀 추계훈련에 이선희 투수코치와 투수 정민철 이상목, 외야수 박지상, 포수 최덕현등을 파견, 선진야구를 습득케하는 한편, 해외프로야구단 운영도 배우고 돌아올 계획이다.

한화는 또 선수단 전력 강화의 일환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해외전지훈련을 올해부터는 호주와 일본으로 이원화해 한단계 더 내실을 기하기로 했다.

한화는 이와함께 정예 선수단 육성을 위해 코치진을 직무별로 재편하고 그동안 인색했던 우수신인선수 영입에도 과감한 투자를 할 예정이다.

한화는 선수단 전력강화외에도 금명간 구단운영에 관한 워크숍을 개최, 구단역할등을 토의해서 나타난 문제점을 적극 시정키로 했다.

한화는 이밖에 대전과 청주구장의 편의시설을 대대적으로 보수하는 것은 물론 수준높은 볼거리 등 다양한 팬서비스 계획도 세우고 있다.

김광식단장은 이와관련,『플레이오프전 경기 결과를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내년도 한국시리즈 우승을 위해 한화는 모든 면에서 다시 태어날 것』 이라며『이글스창단 10년째인 95년에는 반드시 한국시리즈를 제패해 그동안 성원해준 충청팬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랭킹뉴스

  1. 플레이오프 진출 무산 위기 대전! 어쩌다 이렇게 됐나?
  2. [속보] 철도관사촌 투기 의혹 논란… 4곳 중 1곳만 지정문화재 신청
  3. 이응노미술관 미디어 파사드 연계 기획전시 '유연한 변주'
  4. "택배 근로자 과로 사망사고 대책 세우라" 연대노조 촉구
  5. 서해안선 당진구간서 14중 추돌사고…"목포방향 우회를"
  1. [대전기록프로젝트] 저 작은 창으로
  2. '인도 주행에 5차선 도로 횡단까지' 이륜차 사고 주의
  3. [새책] 이미숙 시인 '나비 포옹' "지금은 나를 안고 사랑한다 토닥일 때"
  4. [날씨] 아침 짙은 안개에 농작물 서리 주의를
  5. 이번엔 현대케미칼 대산공장에서 화재 발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