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T 정재웅 학생,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 수상

UST 정재웅 학생,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 수상

  • 승인 2017-12-07 16:50
  • 방원기 기자방원기 기자
UST 정재웅 학생_증명사진
정재웅 UST 학생.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는 정재웅 학생이 2017 출연연 과학기술행정 선진화 컨퍼런스에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UST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캠퍼스 과학기술경영정책 통합과정에 재학 중인 정재웅 학생은 '출연연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 클러스터의 분석, 미세먼지 연구의 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란 논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논문은 미세먼지라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출연연의 연구 클러스터를 분석, 출연연간 연구 집중영역과 연구공백영역을 제시했다. 논문은 학술적 연구 의의와 가치를 인정 받아 한국기술혁신학회 추계 학술대회 발표 논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정재웅 학생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을 받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하고 이번 수상을 통해 자신감 향상은 물론 동기부여를 받고 있다"며 "주제 선정부터 논문의 완성까지 꼼꼼히 챙겨주신 전승표 박사와 언제나 든든한 버팀목으로 지지해준 박현우 지도교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과학기술분야 행정을 선진화하고 출연연간 소통과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행정효율화 성과분석과 출연연 수수사례분과, 정책공유 학술분과 등 총 3개의 분과별 우수사례를 선정해 각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1명과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을 4명에게 수여한다.
방원기 기자 bang@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제24회 대전청소년연극제, 유성여고 '여우골' 대상 수상
  2. 박인혁 결승골, 대전하나시티즌 안산에 2-1승리
  3. [NIE교육] 이문고 첫 비대면 온라인 교육 "신문의 깊이 배웠어요"
  4. 대전경찰, 금지된 서울집회 참여 시 형사처벌 예고
  5. [로또]930회 당첨번호(9월 26일 추첨)
  1. 코로나가 만든 체육계 기현상… 체육특기생 대입 일반전형에 몰린다
  2. 제20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한국화 김효빈 씨
  3. 제17회이동훈미술상 본상 하종현 화백, 29일부터 전시
  4. "대전문화시설 공공-민간 위수탁 벽 허물고 지역예술인 로케이션 체제 필요"
  5. 돌봄전담사 "전일제 근무로 아이들 돌보게 해달라"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