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에서는 서포터 아이템인 시야석이 사라졌다. 기존에는 800원을 모아 시야석을 살 수 있었지만 패치 이후로는 얼음 송곳니, 유목민의 메달. 타곤산의 보호 등 서포터 아이템의 퀘스트를 수행하여 완료를 할때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야석 사용 효과인 와드 사용 횟수가 증가하게 되었다.
또한 주문도둑의 검 계열에서는 미니언 및 몬스터 처치시 헌납 효과 발생 속도 둔화가 증가하였으며, 고대유물 방패 계열에서는 원거리 챔피언이 보유한 고대유물 방패 계열의 치유 효과가 50% 감소해 원딜이 초반 고대유물 방패 계열을 사 초반 라인 유지하는 것이 달라졌다.
룬 기능 수정은 이번 가장 큰 변화다. 여진은 기본 피해량이 감소했다. 체력에 따라 입히는 피해량은 감소했지만 추가 공격력이나 주문력에 따라 피해를 줄 수 있다. 또한 고정 방어령 및 마법 저향력이 증가하지만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일정 비율 증가하지는 않는다. 이로 인해 초반 알리스타, 레오나 같은 탱커형 서포터들이 탱커역할을 하면서 강력한 데미지를 보여지는 것이 사라졌다.
착취의 손아귀는 원거리 챔피언이 착취의 손아귀 룬을 활용하기가 훨씬 쉽기 때문에 원거리 챔피언의 치유량, 피해량, 체력 증가량 감소 패널티가 완화됐다. 수호자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레벨에서 증가하지만 높은 레벨에서 감소하며, 보호막 기본 체력 및 계수가 증가했다.
도벽은 훔친 아에팀의 골드 가치가 감소했다. 기존 작고 간편한 사용 아이템을 얻어 아이템 장만을 위해 모두 팔아 다른 케릭터보다 빠르게 아이템을 맞추는 경우가 생겨 훔친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과 파는 것 사이의 균형을 적절하게 맞췄다. 도벽 룬은 원거리 챔피언에게 너무 효과적이여서 원거리 챔피언에 대한 아이템 획득 확률이 낮아졌다.
정밀에서는 핵심 룬이 아닌데도 너무 강력한 위력을 보여주고 있어 승전보, 최후의 일격, 최후의 저항이 하향되었다. 이번 룬 패치로 인해 유저들은 케릭터에 따른 많은 룬 개편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재진 기자 woodi3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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