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드림과 함께 책 봄나들이 떠나요~

봄드림과 함께 책 봄나들이 떠나요~

서산 운신초, 다양한 책 읽기 활동 펼쳐

  • 승인 2018-04-30 10:04
  • 수정 2018-04-30 10:04
  • 임붕순 기자임붕순 기자
운신초 1
서산 운신초 다양한 책읽기 활동 모습


서산시 운신초등학교(교장 최경옥)는 3년째 삼성 디스플레이 봄드림(BOM dream) 우수도서 지원 사업 대상기관으로 선정되어 올해도 새 봄과 함께 책을 선물 받았다.

2016년부터 학생들의 마음을 살찌울 수 있는 책을 기증받아 사제동행 아침 독서와 교과 수업은 물론 다양한 독후 활동에도 활용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23일부터 5월 2일까지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다채로운 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에듀넷 '세계 책의 날' 이벤트 참여는 물론 '세계 책의 날'의 의미를 알고 세르반테스와 셰익스피어의 책 읽기, 학교 도서관의 책 제목으로 끝말잇기, 친구와 책 나무 만들어 전시하기, 책 표지로 퍼즐 만들기 등을 실시했다.

학교 특색 독서 활동인 '온작품 읽기'와 연계하여 학년별로 온작품 한 권을 선정하여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누거나 <꿈틀기록장>을 활용하여 책의 감동을 글과 그림으로 남길 수 있도록 교과서에 실린 책을 온전히 읽는 시간도 가졌다.

'감성·인성·지성이 감도는 사계절 독서 밥상' 독서 프로그램과 연계해 전교생이 봄과 관련된 책을 읽고 책 빙고 놀이를 진행했고 개심사 봄길 트래킹하기, 학교 운동장에 핀 벚꽃 아래서 책 읽고 인증 사진 남기기, 티셔츠에 봄 꽃 그리기 등의 활동도 진행될 예정이다.

최경옥 교장은 "정성스럽게 차려진 독서 밥상을 날마다 먹는 우리 학생들이 받은 도움과 사랑을 어른이 되어 되돌려 줄 수 있는 그런 건강한 마음을 키웠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시 '고강도 생횔 속 거리두기' 일주일 연장
  2. [날씨] 구름 많은 하루… 기온은 28도까지 올라
  3. 6·17 대책 12일만에 대전 집값 상승폭 축소... 거래량도 '뚝'
  4. [속보] 대전서 4일 코로나 19 확진자 5명 추가 발생… 누적확진자 134번째
  5. 공주시, 코로나19 #4 확진자 이동 동선 공개
  1. [주중날씨 예보] 월요일 제외 일주일 내내 비 온다
  2. 공주시, 코로나19 네 번째 확진자 발생…접촉자 14명 음성
  3. [속보]4일밤 대전 확진자 2명 더 나와...누적 137명째
  4. 대전시의회 후반기 의장 선출 놓고 파행 수순... 권중순 사퇴·일부 의원 무기한 농성
  5. 천안시, 고분양가 성성 푸르지오 4차 '제동'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