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 웹툰으로 중국 간다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 웹툰으로 중국 간다

  • 승인 2019-09-21 08:10
  • 수정 2019-09-21 08:10
  • 박종구 기자박종구 기자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
중국어 번역 작품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만화콘텐츠과는 20일 대학 웅진관에서 '글로벌웹툰로드쇼 인 차이나' 작품집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는 글로벌 웹툰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 담당자와 작품을 출품한 재학생, 지도교수 등이 참가했다.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만화콘텐츠과의 우수 재학생들이 기획한 웹툰을 해외 시장에 소개하고 현지 매체에 연재하는 것이 목표다.

만화콘텐츠과는 학생 작가들의 첫 번째 도전 국가로 중국을 선정하고 오는 10월 2일부터 개최되는 광저우국제만화축제에 참가한다.

광저우국제만화축제는 매년 300개 이상의 기업, 30만 명 이상의 만화팬이 찾는 중국 최대 규모의 만화마켓이다.

만화콘텐츠과는 중국 내 다수의 웹툰플랫폼에 작품을 공급해 온 씨엔씨레볼루션과 함께 이 축제에 공동 부스를 내고 학생 작가 12명의 작품을 현지 관계자 및 만화팬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중국어로 번역된 작품집과 전시물, 부스를 방문한 이들에게 제공할 기념품도 제작했다.

중국 현지 행사에 참가하는 김지수 학생은 "3년제인 만화콘텐츠과를 졸업하고 4학년 전공심화과정을 다니고 있는데 해외 시장 진출 기회를 얻게 됐다"며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날씨] 안개 자욱한 아침… 낮 최고기온도 '23도' 수준
  2. 대전시립연정국악원, 6월부터 오프라인 공연
  3. 대전하나시티즌, ‘홈 첫 승. 4경기 연속 무패’를 노린다
  4. [날씨] 오후부터 내리는 비… 대전은 27일 새벽에 그쳐
  5. [박하림의 골신 따라집기]좋은 루틴이 좋은 샷을 만든다
  1. 대전시 지역서점 활성화 예산 불발… "지역서점 50% 줄파산 위기"
  2. 충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 ㈜쉐마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3. 대전시립무용단 군상 앵콜공연 오픈리허설… "우리네 군상이 바로 여기에"
  4. 기업구단 전환 대전시티즌 예산 60억원 활용여부 촉각
  5. [오늘날씨] 5월 25일(월) 전국 맑고 따뜻, “점점 더워져요”... 금요일 28도까지 올라

실시간 주요뉴스